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다 오딧세이 아큐라 RDX 스티어링 휠 문제로 리콜 국내는?
    일본자동차/혼다 2024. 2. 27. 12:28

    혼다 오딧세이 아큐라 RDX 스티어링 휠 문제로 리콜 국내는?

     

    2024년 2월 27일 미국 자동차 뉴스를 통해 혼다 오딧세이와 아큐라 RDX 차량에서 발생한 조향 문제로 인해 리콜 및 판매 중단 조치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JTEKT 오토모티브 노스 어메리칸"라는 회사에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부품을 생산할 때 발생했다고 알리고 있는데요. 회사는 토크 렌치를 토크 건으로 교체하여 제조 공정을 현대화했는데, 이로 인해 스티어링 기어박스 어셈블리가 잘못 조립되고 교차 스레딩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해당 차종을 가지고 있는 국내 분이라면 참고할 내용은 해당 차종의 문제는 2023년 여름과 가을에 제조된 2023~2024 올해식 오딧세이(Odyssey)와 2024년식 아큐라 RDX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주 다행스럽게 이 문제는 규모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며, 전체 차량 중 약 186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정 중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리콜 및 판매 중단 조치가 시행되었습니다. 다행히 이 문제로 인한 보증 청구, 부상 또는 사망 사례는 아직까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결함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차 스레딩된 나사는 물이 스며들어 리듀서 스티어링 기어박스 어셈블리 내에서 부식 및 기어 결합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자의 차량 조향 능력이 저하되고 사고 발생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차주들은 조향 휠을 돌릴 때 이상한 소리가 나는지 확인해야 하겠죠.

    국내 수입 제품은 극히 일부라 미국 소비자에게만 해당되는 것으로 알리고 있는데요. 차후 관련 내용을 참고하여 문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다와 아큐라는 미국 소비자에게 4월 1일부터 차주들에게 연락하여 가까운 딜러쉽으로 차량을 가져가도록 요청할 예정입니다. 거기서 전기식 파워 스티어링 랙 부분을 불량 없는 부품으로 교체할 것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