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지프 어벤저 가격 제원 특징 국내 출시 확정?
    스텔란티스 FCA 2024. 2. 27. 14:12

    2024 지프 어벤저 가격 제원 특징 국내 출시 확정?

    지프가 새로운 소형 SUV 어벤저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가 아닌 유럽에서 먼저 출시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2024 지프 어벤저 출시를 예고하고 있어 관련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지프 어벤저는 국내 출시 중인 레니게이드급 소형 SUV입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AWD 구동을 지원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EV 모델 등 파워트레인에서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내용
    1. 지프 어벤저 제원
    2. 지프 어벤저 가격
    3. 지프 어벤저 세금

    지프가 유럽 고객을 겨냥하여 출시할 모델이라 중국, 미국, 캐나다 출시를 배제한 모델입니다. 유럽, 일본,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는 내용을 지프에서 밝힌 바 있었죠.

     

    2022년 파리 모터쇼에서 선보였으며 당시 마일드 하이브리드, EV 모델을 선보였고 플랫폼은 푸조 2008과 모카, DS3 크로스백 공유한 CMP 플랫폼을 사용하였고 전기 모델은 STLA Sall 플랫폼을 공유하였습니다.

     

    자세한 지프 어벤저 제원을 검토해 볼까요?

     

     

     

    1. 지프 어벤저 제원


     

    2024 지프 어벤저 4XE는 1.2L 가솔린 I3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134마력(136 PS)의 4 기통 가솔린 엔진과 28마력(29 PS)의 전기 모터를 전면 및 같은 크기의 전기 모터를 후륜에 탑재했습니다.

     

    구동 방식은 가솔린 엔진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전륜 바퀴를 구동하지만, 후륜 바퀴는 전기 모터만을 통해 구동하게 됩니다.

    여러분께서 기대할 수 있는 내용은 지상고가 200mm, 접근각 20도, 이탈각 32도 제공하기 때문에 산간지방의 국내에서도 인기가 예상할 수 있겠죠. (전장 4,084mm, 전폭 1,776mm, 전고 1,528mm)

     

    물론 소형 SUV이지만, 지프의 주행 모드를 쉽게 체감할 수 있는 노말, 에코, 스포츠, 스노우, 머드, 샌드 모드를 선택하여 궂은 날씨에도 주행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기 모드는 4xe는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니지만, 낮은 속도에서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죠.

    지프 어벤저 4xe는 강화된 디자인으로, 앞부분의 새로운 디자인, 녹색 강조, 매트 후드 처리, 오프로드 타이어, 높은 라이드 높이 등 다른 어벤저 라인업에서도 구별됩니다.

     

    출시일은 유럽에서 2024년 말에 시작되며, 어벤저 라인업에 다양성을 더할 것입니다. 어벤저 4XE는 작은 SUV 시장에서 AWD 옵션을 제공하는 특별한 모델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물론 지프 미디어를 통해 밝혔던 일본과 한국 시장에서도 2024년 말 또는 2025년 상반기 출시를 기대할 수 있겠죠.

     

     

     

    2. 지프 어벤저 가격


    유럽 시장에 출시할 어벤저 가격을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요. 지프 어벤저 4XE의 기본 가격은 약 28,000 파운드 정도로 예상됩니다.

     

    이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어벤저가 25,300 파운드부터, 전기차 어벤저가 34,800 파운드부터 시작하는 것과 비교하면 적절한 가격으로 분포한 것 같은데요. 국내 출시할 경우 얼마나 가격 상승할지는 차후 일본 출시 가격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지프 어벤저 세금


    하반기는 정부 자동차세 개정에 따라 차량 가격에 따라 달라질 전망이지만, 현재로서 변하지 않는 내용은 1.6L 이하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할 경우 채권 매입 비용이 없어 다른 수입차 대비 저렴함을 느낄 수 있겠죠,

     

    여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지프 어벤저 출시에 L3 엔진의 매력 연비가 좋다는 것을 감안하면 국내 출시할 지프 어벤저 또한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할 지프 어벤저 소식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