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휴가 여긴 어때? 해외 럭셔리 개인섬 (RIG)생활 2016. 7. 10. 17:53
원유를 시추하는 리그선 가격은 상상하기 어려운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극한 바다의 깊은 곳까지 뿌리를 내리 듯 원유를 시추하기 위해서 첨단 장비가 동원되어야 하는 이유가 담겨 있죠.
해외 자동차를 검색하던 중 눈을 의심하게 보이는 이미지를 보고 놀라워 정보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원유 시추하는 리그선(시추선) 개인섬으로 활용하는 사례가 있어 얼마나 부자이길래?? 생각하게 됩니다.
리그선은 통상 LNG 운반선의 10배~ 15배 가격, 1조~3조 가까운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개인섬으로 활용한다는 게 어쩌면 세계 최고 갑부만이 생각할 수 있는 일이겠죠.
제작사는 미갈루 서브마린, 개인 초호화 럭셔리 개인 요트 설계 및 제작하는 곳으로 이것을 만든 이유가 공개되어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후변화로 인해 해외 부자의 개인 섬이 가라 앉고 있다는 걱정을 대체하기 위해 리그선의 특징을 담은 반 잠수식 럭셔리 개인 섬을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 녀석 특징을 알아볼까요?
설계 툴 : 아베바 마린 AVEVA MARINE (트라이본 M3 진화 형)
면적 : 길이 117M, 폭 78M
건조기간 : 5~8년
최고속도 : 8노트 (15Kmh 속도)
가격 : 미정
선박이름 : 코코모 아이랜드
탑승인원 : 약 30~40명
리그선 특성상 고정 시킬 수 있도록 앵카를 이용해 고정할 수 있지만, 앵카 없이도 스러스터 엔진을 통해서 좌우, 앞뒤, GPS 기능이 담겨있는 시스템에 파도나 바람이 불어도 지정된 위치에서 고정할 수 있도록 위치합니다.
럭셔리 외관 디자인과 실내 구성은 영화관, 헬스클럽, 헬기장, 스파 등 다양한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처럼 갖춰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