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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가격 유지비국내자동차/기아 2016. 7. 14. 17:53
기아자동차에서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출시하였습니다. 국내 충전소를 늘리기 위해 정부가 내어 놓은 방침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공중 전화기 부스를 활용한 방안이네요. 이럴 줄 알았으면 공중전화기 부스 없애지 않고 관리하는 게 맞았는데 말이죠.
여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자동차가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 준비는 좋아지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발전하면 향후 5년 뒤 가격은 경차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기를 바라게 되네요.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어떤 자동차?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배터리 용량이 일반 하이브리드 자동차보다 10배 정도 큰 용량에 전기차 보다 작은 배터리를 담은 전기 모터와 엔진을 이용하여 운행할 수 있는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한마디로 전기 자동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 두 가지 모델을 합친 것으로 두 가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죠.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혜택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줄여 K5 PHEV 모델이라 부릅니다. 정부 혜택은 3000대 구매분 150억 규모를 확보하고 한대 당 500만 원 지원과 140만 원 취득세 감면이 있습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및 취등록세
[단일 모델]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
기아 K5 PHEV 가격
노블레스 스페셜 (1,999cc) 16.4Km/L
가격 39,600,000원 [140만 원 할인 취득세 7% 1,372,000원]
등록비 (부대비용) 인지대 + 번호판 = 40,000원
■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세 (1년) K5 PHEV 자동차세
= 519,740원 (일반 자동차 엔진 cc 그대로 적용)
■ 2017 K5 PHEV 제원
2.0L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19.3kg.m, 6단 자동미션, FF 전륜구동, K5 PHEV 연비 16.4Km/L, 연료탱크 60L.
K5 전기 모터
45KW급 전기모터 68PS, 최대토크 20.9kg.m, 리튬이온 배터리 9.8KWh, 연비 4.6Km/ KWh
시스템 출력 (전기모터 + 엔진)
최대출력 202PS, 최대토크 38.4kg.m
EV모드 (전기차 모드)
1회 완충으로 44Km 주행 가능 (엔진 미작동)
HEV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902Km 주행 가능
■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유지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충전 요금
1년 5000Km 운행시 충전 요금
[1KWh 당 313.1원 기준] 3068,38*111 = 340,590.18원
1년 10,000Km 운행시 유류비
[가솔린 1500원 기준] 90000*15.3 = 1,377,000원
K5 PHEV 세금 1년 유지비
K5 충전요금 + K5 유류비 + K5 자동차세 = 2,237,330원
기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문제점
1. EV모드에서 30Kmh 속도 주행으로 40Km 간다는 내용인지 명확하지 않음. (해외 PHEV모델 경우, 120Kmh 속도에서 약 40~50Kmh 주행 가능 함), 충전 시간 내용이 없음.
2. 올해 4월부터 정부는 과급기 이용을 무료에서 313.1원 충전금 인상, 좋은 자동차를 출시하여도 높은 충전요금 때문에 더 이상 친환경 자동차 구매력이 없어짐. BMW 520D 모델 할부 구매가 더 나은 것 같음.
3. 유럽의 경우 배터리 성능 저하 70%일 경우 배터리 교환 등 교체 프로그램 활성화, 국내는?
4. 높은 금액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해야 할 필요가 없죠, 같은 K5 디젤을 구입하면 성능과 연비, 가격 모두 좋습니다, 단지 친환경 자동차라 밥 먹고 일하기 바쁜 서민 보고, 환경 생각해서 디젤차 보다 1천 만원 더 주고 친환경 자동차 앞세워 구매를 부추기는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충전 요금이 무료 일 경우, 서민들에게 유류비가 들지 않으니 친환경 자동차를 구매 장려하는 것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