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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란도C 가격표 유지비 [2.2리터]
    국내자동차/쌍용 2016. 8. 3. 14:08

    새롭게 탄생한 SUV 모델은 쌍용 자동차 모두라고 표현할 정도로 2.0리터 디젤 모델에 대해서 업데이트하는 듯 2.2리터 엔진으로 업 시켜 놓았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부분과 나쁜 점이 있지만 어떤 이유에서 이렇게 적용하였고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도록 하죠.


    유로6 디젤엔진 문제

    SUV 강자를 내 놓고 있는 쌍용은 코란도, 코란도C, 렉스턴, 투리스모 모델에 2.2과 2.0 모델로 출시 되었지만 2.2 모델로 모두 변경 시켰습니다. 유로6 엔진은 심각했던 것은 국내 뿐만 아니라 유럽에서 인기는 높아지고 있었지만 유로5 엔진이 발목을 잡는 격으로 빠른 개발이 필요했던 것이죠.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받고 있는 쌍용 자동차는 개발비와 시간이 부족하였는지 엔진 개발 보다는 2015년 개발한 기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2.2리터 엔진을 출시하게 됩니다. 국내는 다운사이징이 대세인데....!?

    맞습니다. 세계적으로 엔진의 다운 사이징이 유행처럼, 엔진 cc는 작고, 효율성은 좋은 자동차를 선호하는 소비자 심리와 조금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SUV 시장도 동일하지만 기술과 비용 문제에 이런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이네요. 


    근데... 2.0 가솔린 엔진과 3.2리터 가솔린 엔진은 왜 개발한 거야?? 최근 가솔린 터보엔진을 공개하였습니다. 터보 엔진으로 다운사이징하여 고급 모델에 적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볼 수 있죠. 


    본론으로 들어가 이번 출시한 2.2 코란도C 가격이 얼마에 출시 하였는지 중점이겠네요, 2.2 코란도C 가격이 전 모델보다 좋지 못하다면 판매량에서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7 모델로 출시한 코란도C 가격표 및 취등록세


    코란도c 가격표 (2,157cc)13.1㎞/ℓ

    24,030,000원 [취득세 7% 1,682,100원] KX

    24,760,000원 [취득세 7% 1,733,200원] KX Special

    25,630,000원 [취득세 7% 1,794,100원] KX 삼바 에디션

    25,470,000원 [취득세 7% 1,782,900원] RX 고급형

    26,720,000원 [취득세 7% 1,870,400원] RX 최고급형

    28,220,000원 [취득세 7% 1,975,400원] DX

    26,040,000원 [취득세 7% 1,822,800원] Extreme

    이전 모델보다 30~50만원 정도 가격 상승이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 경우 거의 같은 수준으로 가격이 책정 되었지만, 삼바에디션, 익스트림을 고려하면 전체적으로 오른 가격이죠.

    쌍용 코란도C 2.2 제원

    2.2리터(2,157㏄) e-XDi220 LET, 최고출력 (178ps/ 4,000 rpm), 최대토크 (40.8 kgm/ 1,400 ~ 2,800 rpm), 6단 자동, 수동, FF구동, 225/ 60 R17, 연료탱크 57(L)

     쌍용 코란도C 연비

    도심연비 11.7(Km/L), 고속연비15.4(Km/L), 복합연비13.1(Km/L)


    2017 코란도C 2.2리터 자동차세 (1년) =560,820원

    2017 코란도C 2.2 세금 유지비

    1년 15,000Km 운행 유류비 

    [디젤 1200원 기준] 68400*20.1 = 1,374,840원


    1년 유지비

    자동차세 + 유류비 = 1,935,660원 


    2.2리터 엔진 코란도C 단점은?

    CC가 늘어났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자동차를 더 내는 것과 같다는 논리가 되죠, 약간의 차이지만 2.0리터 엔진보다 연비 낮아지며, 곧 유지비 상승의 원인이 2.2리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2.2리터 엔진 적용 후 2.5% 높은 연비를 보여주네요.

     2.2리터 엔진 코란도C 장점은?

    높은 토크, 마력 때문에 드라이브 퍼포먼스가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륜구동과 엔진 조합은 맥심 36.0kg.m 토크 이상 되어 봤자, 헛심 아니냐? 생각하는 소비자도 있죠, 그것은 무게가 덜 나가는 세단에 맞는 내용입니다. 출력과 토크 상승으로 SUV 무게처럼 성능 업이 중요한 SUV에겐 강력한 퍼포먼스 즐길 수 있는 장점인 것이죠.

    남기고 싶은 내용은 글에서 언급한 부분을 참고하며, 영업점에서 시승을 통한 자신의 느낌을 직접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0리터 엔진에서 2.2리터 변경으로 마력과 토크 상승하였으니, 집중적으로 체크할 내용은 좋아진 성능은 어떻게 달라졌는지 알아보는 것이 시승기 포인트 부분이겠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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