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QM6 SM6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국내자동차/삼성 2016. 11. 21. 20:52

    르노삼성 자동차가 날개를 편 듯 고공 행진하며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S 링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모든 시스템을 S링크 통해서 통합 시스템으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함을 담고 있어 세단과 SUV에서 신차의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S링크 업데이트 또는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쉽게 할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죠.


    시간이 없는 분이라면 가까운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서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그냥 자신이 직접 챙기고 싶다면 관련 내용 참조하면 도움될 것 같네요.



    QM6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SM6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은 같은 방법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차종에서 보아도 같습니다.


    QM6 SM6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S링크는 7인치와 8.7인치 구성이죠, 역시 두 가지 모두 해당합니다.



    1. 준비하기

    시작하기 전 먼저 앱을 휴대폰에서 받아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구글이나 애플 스토어에서 "RSM S-Link" 검색하여 앱을 받습니다. 


    (무료) 앱을 받았다면..,



    2. 휴대폰 테더링 (핫스팟) 실시

    차량 S링크 연결을 위해서 휴대폰 기능 중 모바일 테더링 (애플은 핫스팟)을 활성화합니다.



    3. 차량의 S링크 휴대폰 연결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S링크를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차량 연결 준비해 보죠.



    SM6 또는 QM6 자동차 S링크에서..,



    홈 메뉴 - 라이브 링크 - WIFI 핸드폰 등록 차례로 들어가 누르면 자신의 휴대폰 테더링을 활성화 시킨 것이 화면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터치로 연결해 주세요.




    4. S링크 앱 설정하기

    모바일에 받아둔 앱을 열어 (PHONE MAUS) 부분을 클릭 후 오른쪽 위의 설정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의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 내용으로 클릭해 주세요.



    5. 앱에서 지도 받기

    (PHON MAUS) 부분의 전송을 누르면 WIFI 또는 데이터 메시지 나타납니다. 테이터 눌러 앱에 지도받기를 시작합니다.


    이후 모바일에 다운 받아지는 지도가 내려받으면 자동으로 차량의 S 링크의 지도를 업데이트 시작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는 만큼 연결된 동안 음악을 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 먼저 업데이트 후 내용이 SM6 또는 QM6 S 링크에 내비게이션 전달됩니다.



    6. S링크 압축해제 기다리기

    차량의 S 링크에 전송된 파일은 다시 차량 S 링크에서 압축해제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압축해제 시간이 가장 길어지는 시간 구간입니다. 그래서 차량 시동은 꼭 걸어두고 시작했으면 좋겠네요.



    QM6 또는 SM6 S링크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내용 정리

    1. 모바일 앱 받기

    2. 모바일 테더링 활성화하기

    3. 모바일 연결하기

    4. 앱 설정

    5. 앱 지도 다운

    6. 다운 받아진 지도 S링크 전송 후 압축해제 (자동)


    지인을 통해 준비한 영상은 지도 업데이트 후 진행한 내용이라 중간 내용이 없는 내용이네요, 간단하게 스마트폰 연결하는 방법으로 생각하고 참고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