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자동차 뉴스/신차 2016. 11. 25. 14:35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

    LA 오토 쇼에서 신제품 토요타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는 이전부터 소개가 있었지만, 자세한 내용을 담아있지 않아 궁금했던 부분을 알아보았습니다.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새로운 모델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는 2018년 출시 목표한 모델입니다. 주 대상은 유럽과 북미 시장에서 판매 계획으로 준비된 자동차죠.




    2014년부터 콘셉트 모델로 소개된 자동차며, 이번 소개에서 보여준 C-HR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으로 출시하였습니다.



    2017 토요타 C-HR 파워트레인

    2017 토요타 C-HR 3가지 엔진 구성으로 콤팩트 SUV모델의 세계 시장에 전쟁 선포를 했습니다. 1.2ℓ 가솔린 엔진, 1.8ℓ 하이브리드, 2.0 가솔린 엔진 구성이며, 유럽시장에 맞는 구성은 1.2 가솔린 터보와 1.8ℓ 하이브리드 모델로 현재 공략 중이며, 2.0 가솔린 터보 모델은 북미 시장을 타깃을 하고 있죠.




    먼저 출시한 유럽 시장은 호주를 주 판매의 타깃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유럽 공개된 내용인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연비의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


    앞서 설명한 내용처럼 유럽 시장은 2가지 엔진 구성 판매 중이며.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가격은 크게 비싼 느낌이 없지만, 국내에서 볼 수 없는 것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프런트 엔진에 전륜과 AWD 구성으로 출시 되었고 자세한 제원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제원

    세 가지 엔진에 대해서 나열해 보고 싶지만, 하이브리드가 목적인 만큼 하이브리드 제원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엔진 제원

    1.8ℓ(1,798cc) 패트롤 4기통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4.2kg.m, 하이브리드 AUTO (CVT) 제원.


    모터 제원

    최대출력 53kW (71마력), 최대토크 16.6kg.m


    2개의 모터를 이용합니다. 직접적인 구동을 맡는 전기모터와 배터리 충전용 자가발전을 위한 모터 구성으로 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

    Hybrid vehicle battery: Capacity Ah 6.5

    배터리 용량이 하이브리드 자동차라고 하기엔 적지만 자가 발전하는 모터가 따로 있어 크게 부담스러운 부분은 아닌 것 같네요.




    2017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연비

    토요타 CHR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준비했습니다. 복합연비 27.7Km/L


    토요타 CHR 하이브리드 연비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두 개의 전기 모터 중 배터리 자가발전 담당하는 모터가 따로 있어 배터리 소모 시 자동 연동되는 자가발전 시스템 때문에 연소 효율 좋아지고 엔진은 최대 40%의 더 높은 효율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는 3세대 프리우스 1.8 리터 엔진보다 약 38.5%의 효율이 좋은 수준입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에 접목된 다양한 기술

    개선 된 배기가스 재순환, 개선 된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 용량은 적지만, 더 나은 전기 모터, 완전 재 설계한 전력 제어부 등 새로운 기술 바탕으로 2017 토요타 C-HR 검증된 시스템을 담고 출시했다는 내용을 보았을 때 국내와 많이 비교 되는 부분이죠.




    특히, 가솔린 엔진에 개선된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을 적용한 것은 눈에 들어옵니다. 쉽게 설명하면 국내 디젤 엔진에 적용되었던 배기가스 재순환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모델에 가동하여 가스 온도를 흡입해 혼합물 온도를 감소시키고 엔진 노킹의 위험을 낮추는 EGR 쿨러를 적용했고 점화 시기가 완전히 나은 열효율에 최적화될 수 있다는 내용은 국내에서 적용하지 않는 부분이라 국내 자동차에도 적용한다면 좋은 효율과 환경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토요타 C-HR 국내에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고 게시된 가격 그대로 들어온다면 금상첨화라 생각하지만, 바램이겠죠.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내용의 이미지와 영상은 영국 토요타 내용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