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가격 가격표 디젤 비교
    유럽자동차/벤츠 2016. 11. 30. 16:31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가격 가격표 디젤 비교

    독일 자동차 브랜드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가격 가격표 디젤 비교 내용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국내 실정에 맞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게시된 E63 이미지, 테크닉칼 정보는 독일 벤츠 홈페이지 내용)




    벤츠 E클래스 세단

    말하지 않아도 남자의 성공을 알아주는 10세대 E클래스 세단이며, 벤츠 S클래스에서 시작하여 C클래스로 이어 내려온 벤츠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채용하고 벤츠 S클래스 좋은 점을 모두라고 표현할 정도로 캐스팅하여 출시한 것을 쉽게 다른 매체에서 접할 수 있는 고급 럭셔리 자동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 파워트레인

    아우디와 폭스바겐 배기가스 문제 때문에 벤츠 E클래스 세단 디젤 차량의 인증이 굉장히 엄격해졌죠, 새로운 모델 중 E220d, E200, E300, E300 4MATIC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눈여겨볼 내용은 직렬 4기통 2.2ℓ 커먼레일 디젤 엔진은 2.0ℓ로 다운사이징 했으며, E300은 V6 3.5ℓ DOHC 가솔린 엔진에서 245마력 직렬 4기통을 2.0ℓ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교체한 점이 10세대 E클래스 특징으로 볼 수 있죠.


    낮은 엔진cc의 자동차세를 줄어들었지만, 풍부한 출력은 그대로 담아 매력적인 디자인의 외관과 실내 편의성을 담고 있어, 국내 판매량은 수입 자동차에서 1등을 놓치지 않고 있는 E클래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판매량까지 나열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 내용이죠.




    문제는 새롭운 풀체인지 출시에 경쟁 모델이 없었던 10세대 벤츠 E클래스 세단에 도전장을 낸 풀체인지 BMW5 시리즈 출시 되었다는 점입니다. 벤츠 E클래스 세단보다 후발 모델을 출시한 BMW는 E클래스의 세심한 스펙과 편의사양을 따져보며 관찰했을 것이란 예상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중형 모델의 우위 자리를 차지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좋은 기술을 담은 것이죠. 아무래도 뒤늦게 나온 만큼 더 탄탄한 기술을 가지고 나왔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치열한 경쟁 모델과 더 나은 출시가 되지 않는다면 세계 무대의 자동차 시장에서 아무래도 판매량은 낮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라 기업뿐만 아니라 고객 역시 잘 알 수 있을 테니까요.




    벤츠는 BMW 대비해 아직 국내 출시하지 않은 E클래스 모델의 3.0 모델이 있습니다. 풀체인지 BMW5 시리즈 출시에 앞서 국내에 들어올 것으로 보이며, 질 수 없는 국내 시장을 빠르게 판매 매진할 E350d, E400 경쟁 모델로 들어올 것이란 생각이 먼저 앞서네요.



    [왼쪽 이미지 : 익스클루시브, 오른쪽 이미지 : 아방가르드]



    두 얼굴의 벤츠 E클래스 세단

    성능은 같지만, 벤츠는 특이하게 두 얼굴의 모습으로 출시합니다.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또는 엘레강스 이름으로 젊음을 담은 아방가르드, 중후한 멋을 다르게 표현한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선택의 폭이 넓어져 국내에서 다변화의 모습으로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개성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맞춤 전략으로 보입니다. 나이가 많아도 아방가르드의 젊은 세단은 멋스러울 수밖에 없겠죠. 이런 벤츠의 감성은 이용자의 만족도가 올라갈 수 밖에 없는 장점입니다.




    그럼 최근 업데이트된 2017 벤츠 E클래스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2017 벤츠 E클래스 가격뿐만 아니라 취·등록세 포함한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가 실질적으로 지출할 수 있는 금액을 알아보았습니다.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가격표




    이미지 내용의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가격표는 아직 출시하지 않은 3.0ℓ 가솔린과 젤의 정보는 담지 않았습니다.



    2017 벤츠 E클래스 디젤과 가솔린 제원 비교


    벤츠 E클래스 디젤과 가솔린으로 구분되지만, 가솔린 경우 두 가지 엔진 제원이 있습니다. 벤츠 E200과 벤츠 E300 모델의 제원과 함께 벤츠 E220d 모델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한 내용입니다. 출력을 보았을 때 큰 차이는 없지만, 가속을 즐기는 분이라면 눈여겨볼 만하겠죠.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 세금 및 유지비


    E클래스 디젤 연비는 우수해 경제적인 모델이죠, 가솔린 모델은 사실 고급유 해당하는 프리미엄유를 사용해야 하지만, 국내의 영업점은 권장 사항이라 알리고 있습니다. 




    책임질 수 있는 내용인지 알 수 없지만, 유지비는 두 가지 내용으로 일반유와 고급유 유지비 준비해 보았네요. (벤츠 테크닉칼 스펙은 고급유 안내한 내용 참고) 일반유, 고급유 따지기 귀찮은 분은 디젤 모델을 선택합니다. (국내 일반유 92 RON)



    벤츠 E클래스 현대인이 원하는 빠르고, 강하며, 스마트한 자동차로 국내 들어왔습니다. 여러 차종을 비교해 자신의 애마로 선택하는 만큼 글로써 내용을 참고하는 것도 좋지만, 영업점에서 직접 느껴보고 시승해서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를 선택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남자의 성공은 말로써 표현하기보다 자신의 성공을 대변하는 자동차를 통해서 표현하죠, 그런 이유에 선택이 많은 자동차 2017 벤츠 E클래스 세단의 내용이었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