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 마스터 르노삼성 픽업트럭 승합차 쏠라티 긴장
    국내자동차/삼성 2016. 12. 15. 08:48

    르노 마스터 르노삼성 픽업트럭 승합차 쏠라티 긴장

    르노삼성 자동차에서 검토 중인 르노 마스터 르노삼성 픽업트럭 승합차 쏠라티 긴장에 관련한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국내 유일 14~16인승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 쏠라티 픽업은 가격이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승합차 픽업 수요.

    쏠라티 국내 시장에서 독식을 나타내는 상용차의 대표적인 모델이지만 승합차 픽업 높은 가격의 차량 가격은 수요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쩔 수 없이 학원, 어린이집, 일반영업점, 회사의 차량 운행목적으로 구입하는 사례는 운전기사를 2명일 경우, 인건비가 더 들어가기 에 일반 11인승 승합차보다 미니 버스를 이용하는 사례가 많다고 할 수 있죠.




    르노 마스터.

    3세대 모델의 르노 마스터는 다양한 형태의 모습으로 유럽시장에 출시한 모델입니다. 엔트리급 모델에서 세분된 종류만도 손을 다 펴도 모자랄 정도의 활용성을 가지고, 크게 나누어 보면 트럭, 밴, 미니버스, 상용차 나누어집니다. 르노 삼성 자동차 트럭의 이야기가 나왔던 이유도 르노의 마스터 상용차 수입을 생각하고 언론 보도되었던 것으로 예상합니다.




    르노삼성 마스터.

    국내 출시할 미니밴 승합차로 알려져 있으며 르노삼성 마스터가 국내 들어올 경우, 9인승과 17인승 중 17인승이나 두 가지 모두 도입할 수 있다고 봅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처럼 가격 조건 때문에 고려하지 않았던 숨은 고객층에서 쏠라티보다 낮아진 가격과 좋아진 실내 감성을 고려한다면 르노삼성 승합차 출시할 경우 폭발적인 수요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11인승 승합차와 르노삼성 승합차 경쟁할 수 있는 가격 정책이 문제 되겠다는 예상을 할 수 있죠.




    르노삼성 마스터 콤비 출시는?

    아직 출시 정보까지는 나오지 않은 상태며 르노삼성 마스터 콤비 출시 예정으로 알려진 승합과 상용 모델입니다.




    르노 마스터 제원.

    2.3ℓ 디젤 엔진에 트윈 터보를 적용하고 각 이름에 붙여진 숫자의 출력(마력)을 나타내게 됩니다.


    dCi 110

    Twin Turbo dCi 145

    Twin Turbo dCi 170

    Twin Turbo dCi 170

    Twin Turbo dCi 145

    Twin Turbo dCi 165




    국내 들여온다면 1~2가지 엔진을 통해서 여러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이네요.



    르노 마스터 가격.

    프랑스 르노에서 판매되는 가격이 궁금할 것 같습니다. 크기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국내 도입할 17인승 출시할 경우 35,000유로 (4,355만 원) 가격이라 국내 11인승 모델의 가격과 비교하면 경쟁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더 좋은 가격을 고려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르노 마스터 르노삼성 픽업트럭 승합차 쏠라티 긴장이란 제목을 나타낸 것은 르노삼성 마스터로 들어올 경우 상용과 승합 그리고 트럭까지 고려해서 준비한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출시한다면 현대 쏠라티뿐만 아니라 다른 차종에서도 난처한 입장과 긴장할 수밖에 부분이겠죠.




    경쟁 자동차 출현은 이제까지 소비자 관점에서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반가운 소식일 수밖에 없겠죠. 2017년 라인업 강화 모델로 르노 클리오와 메간 세단을 도입 예정에 있습니다. 



    클리오와 에스파스 같은 신차 출시 계획으로 연내 출시는 어렵겠지만, 클리오가 1년 밀려 2017년 초반 출시 예정이라면 나오긴 분명히 나올 예정이겠죠. 여기에 현대 쏠라티와 유사한 승합차 르노 마스터 국내에 도입 예정이란 소식은 르노삼성의 앞으로 신차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는 더 많은 선택권이 놓일 소식으로 준비한 내용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