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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BMW i8 쿠페 가격 제원 연비 보조금 지원은?유럽자동차/BMW 2016. 12. 15. 14:07
2016 BMW i8 쿠페 가격 제원 연비 보조금 지원은?
독일의 대표적인 친환경 스포츠 모델 2016 BMW i8 쿠페 가격 제원 연비 보조금 지원의 국내 실정에 맞게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 BMW i8
2009년 개최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BMW i8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2014년 4월, 양산형 모델이 공개되었으며 현재 쿠페와 스파이더 구분으로 출시하고 있죠.
■ BMW i8 어떤 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모델로 친환경 자동차이며, BMW i8 경우, 구동 모드에 따라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두 가지 모델로 주행할 수 있는 자동차입니다.
■ i8 특징
디자인의 미래를 열어가는 획기적인 기능과 프리미엄 i8 스포츠카의 특징을 하나의 디자인으로 연출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LED 헤드램프와 테일 램프 등 모든 요소는 시선을 압도하는 디자인 그대로 담겨 있는데요.
BMW i8은 배터리 무게를 줄이는 혁신적인 소재를 사용으로 볼트와 나사까지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탄소 소재로 제작한 탑승 공간의 경량 구조는 강철보다 50%, 알루미늄보다는 30%나 가볍지만, 강성은 훨씬 뛰어난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해 충돌 안전성을 높였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모터와 힘 있는 가솔린 엔진을 결합으로 혁신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은 미래를 제시하는 진보적인 BMW i8 파워트레인 일 것입니다. 내연기관과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이 제어해 최적의 효율성과 역동성을 구현하는 것이 BMW i8의 특징입니다.
■ BMW i8 쿠페 제원
● i8 엔진 제원
1.5ℓ(1,499cc) 3기통 가솔린터보 엔진, 최대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6kg.m, 6단 스텝트로닉, 연료탱크 42L, 20인치 휠, AWD 구동, 복합연비 13.7Km/L 제원
● 모터 제원
최대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5.4kg.m, 2단 자동미션, 복합연비 3.7kWh/Km, 전기차 모드 37km까지 구동 (개인 운전 성향, 선택 경로, 날씨 따라 구동 범위는 다릅니다)
● 배터리 제원
리튬 이온 전지 용량 7.1kWh (3.7 kW의 2.5시간의 고전압 배터리12 A, 80% 충전)
● 시스템 제원 (엔진 + 모터)
최대출력 362마력, 최대토크 58.2kg.m, 제로백 (4.4초, 0 ~ 100의 kmh), 최대속도 250kmh 제원 (▼BMW 테크니컬 스펙참조)
전륜에 모터가 장착되고, 후륜에 엔진 구동이 적용하고 주행 모드는 COMFORT 모드, ECO PRO 모드, 스포츠 모드 3가지로 구분되죠.
■ 2016 BMW i8 쿠페 가격 및 취·등록세
(국내 BMW i8 쿠페 가격임)
1.5 PHEV (A/T) 196,800,000원
[취득세 7%] = 13,776,000원
1.5 PHEV Protonic Red Edition 196,800,000원
[취득세 7%] = 13,776,000원
2016 BMW i8 쿠페 가격
독일 현지 출시 가격 (세금포함) = 13만 유로 (1억6,087만 원)
■ 2016 BMW i8 국가 보조금
국내 법규는 CO₂배출량 97g/km 이하의 중·소형 하이브리드차 구매자 한해서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BMW i8 크기나 CO₂배출량 47.0g/km 국내 법규 만족하지만, 문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세제 지원 법규가 없어서 세금 혜택도 없습니다.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세제 지원하는 것을 보았을 때 단지, 수입 차량에 한해서 BMW i8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 의문스러운 부분이네요. (취득세 할인없음)
■ 2016 BMW i8 독일과 국내 달라?
앞모습에서 레이저 헤드라이트가 보이는 압도적인 시선의 모습은 독일 또는 북미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것이며, 국내 법규상 문제로 레이저 헤드라이트와 스마트키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죠. 다른 나라보다 비싼 가격을 주고 들여왔지만, 국내 법규에 문제가 된다는 게 아쉬움을 남깁니다.
국내 유명 배우 김수현, 힙합 가수 도끼, 야구선수 김태균, 배우 하지원, 김래원 등 자신의 개성이 뚜렷한 사람은 모두 I8 선택하고 그 선택에 만족스러움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기업 총수의 오너도 i8 선택을 볼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이재용 부회장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등 젊은 지도자층에서도 I8 사랑을 나타내기도 했었네요.
2016년 상반기 BMW i8 스파이더 모델의 진보된 이동성의 변화를 보여주는 영상이 있어 마지막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2020년까지 새로운 모델과 진보된 기술을 적용할 계획으로 개발 중인 BMW의 i 시리즈 미리 본다고 생각하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