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제원 연비 모두 떨려!
    폭스바겐 그룹 2016. 12. 22. 17:59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제원 연비 모두 떨려

    이탈리아 자동차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제원 연비 대한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평소 관심 컸던 자동차라 예상할 수 있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벤타도르

    아벤타도르의 이름은 유명 스페인의 투우사 아들이 길렀던 람보르기니 상징의 소 이름으로 유래가 되었고 이전 모델의 무르시엘라고 후속 차종으로 2011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죠. 현재 판매되는 모델은 파생 모델까지 약 7 모델 구성으로 Aventador S Coupe, Coupe, Roadster, SV Coupe, SV Roadster, Pirelli, Miura Homage 이름으로 각기 특성을 가지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정판 및 추가된 엘리베이터 모델 제외)




    2017 아벤타도르

    벌써 시간이 꽤 지난 자동차지만 아직 따라올 자동차는 없어 보이죠. 2017 아벤타도르는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이전과 달라진 것이 없지만 미드쉽 6.5L 자연 흡기 V12 엔진을 장착했고, 출력은 700마력으로 제로백 2.9초, 최고속도는 350km/h 성능을 보이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특징

    다른 차량과 다르게 엔진 및 서스펜션이 세로로 배치하여 F1 머신에 적용한 기술을 푸쉬로드 서스펜션과 함께 양산차 최초로 채택하였습니다. 이러한 아벤타도르의 액티브 차량 동력학 (LDVA) 제어 유닛은 코너링 시 무게 중심을 차체의 중앙으로 모아주는 역할을 해 더욱 안정적인 코너링을 가능하게 한다고 하죠.




    여러 스포츠카를 사랑하는 이들이 지속해서 지적한 내용은 스포츠카임에도 카 시트가 높다는 반응을 보여 왔었는데, 모두 람보르기니 셋팅된 것을 생각하고 언급한다고 할 수 있죠.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

    국내 출시한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두 가지 모델이 국내 들어와 있죠.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 = "554,429,000원"

    [구매 취득세 7%] = 38,810,030원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로드스터 LP700-4 = "615,944,000원"

    [구매 취득세 7%] = 43,116,080원


    취득세만 고급세단 가격이 들어가네요. 국내 많은 남성이 꼭 성공해서 이런 차는 기본으로 사면 좋겠단 마음 가짐을 가지게 합니다. (꿈을 가지는 남자에게 성공을 불러주는 차로 임명)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제원

    이미지의 성능을 보았을 때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연비나 성능은 같습니다. 다만 외형이 달라 가격의 차이가 있는 것 같은데 가격이 차이가 심하다 생각한다면 참고하세요. 




    수동 방식인 탈착식 지붕은 각각 6kg 무게의 2개의 탄소 섬유 패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조상의 완전성 보완하고 엔진의 롤오버 보호 및 환기 시스템을 수용할 수 있도록 후방 필러의 보강이 필요했습니다. 


    그럼 탈착한 패널은 어떻게 하냐고요? 앞쪽 엔진이 없어 비워진 상태죠, 여기에 마운트 식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보강과 공기 흐름의 개선에 대한 기술이 적용되면서 가격은 크게 차이가 있습니다.




    의미 없는 내용일 수 있지만, 고급유 모델의 총 유지비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1년 5,000Km 운행 기준으로 평상시 운행하지 않고, 좋은 날에만 주행한다는 생각으로 내용 확인해 보죠.



    2017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세금 및 유지비

    1년 자동차세 + 1년 유류비 산출해 유지비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3가지 서로 다른 주행모드를 기본으로 탑재하며 스트라다 모드, 스포츠 모드, 코르사 모드가 있습니다. 무거운 DCT 대신 가벼운 7단 자동화 수동변속기 ISR(Idenpendent Shifting Rod)를 사용하고 변속 시간은 50ms 줄여 DCT보다 변속 반응을 50% 빠르게 적용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주죠. 



    외신에서 없어서 못 판다는 반응이 세계 금수저 차량인지 성공을 부르는 차량인지 의심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은 외관 + 인테리어 = 질주 퍼포먼스 내용으로 준비한 내용이네요.


    [바로가기 클릭] - 국내 일반유 고급유 수입차 옥탄가 노킹 현상 문제점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