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자율주행 테슬라 오토파일럿 제네시스는?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6. 12. 31. 14:01

    아우디 자율주행 테슬라 오토파일럿 제네시스는?

    2017년 출시할 콘셉트카 한 부분을 생각하며 아우디 자율주행 테슬라 오토파일럿 제네시스는 어떤 수준일까? 생각하게 합니다.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오토파일럿, 자율주행 기술

    여러 제조사 자동차의 자율주행과 오토파일럿은 크루즈 컨트롤,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드, 주차보조 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기본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추가적인 고 기술인 자율 크루즈 컨트롤 (ACC,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또는 트래픽 인식 크루즈 컨트롤)내용도 포함되죠. 제목에 제시된 내용의 제조사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테슬라 오토파일럿

    알려진 테슬라 오토파일럿 기술은 가장 진보된 기술로 평가받으며 현재 상용화를 실행하고 있죠. 2017년 신기술의 경쟁은 여기에 숨어 있는듯합니다. 2015년부터 테슬라의 모든 모델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변경 기능, 자동주차 등을 포함한 2단계 자율주행 기술인 오토파일럿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최초의 상용차 중 테슬라 자율주행에 일어난 사망 사고가 신기술의 세계 안전을 위협한다는 내용으로 보도가 있었습니다. 대처 방안으로 운전대를 1시간 3번 이상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이때 핸들을 잡지 않으면 오토파일럿 해제된다고 하죠.




    제네시스 자율주행

    국내 자동차 경우도 참여하고 있으며, 제네시스 자율주행을 적용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HDA가 여기에 해당하죠.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제네시스 오토파일럿 경우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기준은 2016년 12월, 현대 아이오닉 EV 모델에 국내에서 개발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적용하여 4km를 운전자 개입 없이 완벽히 자율주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시연은 밤낮을 가리지 않고 기자들을 계속 태우고 실제 도로를 주행했다는 점에서 국내 기술도 만만치 않다고 할 수 있겠죠.




    아우디 자율주행

    기존 자동차 브랜드 중 지속적인 테스트와 여러 테스트를 실행했던 아우디 자율주행은 가장 진보된 자율주행 기술을 보여주는 브랜드입니다.


    자율주행 장치를 내장한 콘셉트카 RS7에 독일 호켄하임링 서킷에서 최대 시속 240km를 기록해 자율주행 차의 최고기록을 경신했었죠. 2017년 자율주행 기능을 내장한 A8을 출시 발표했지만, 자율주행 아닌 60kmh 이하로 달리는 도로에서만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세팅되었다고 하네요. 아우디 오토파일럿 자동차도 나오겠죠.




    오토파일럿 자율주행 완성단계

    어쩌면 오토파일럿 자율주행 완성 단계에서 왜? 적극적인 판매를 하지 않고 있나? 생각하겠죠, 여러 이유가 있지만, 해킹 또는 아직 사고가 났을 때 책임져야 하는 부분과 제조사가 기술 오작동이나 오 조작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책임까지 세계 시장의 법적으로 완비되어 있지 않는 체계화는 어느 정도 법률 문제가 해결되면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17년은 준비된 자율주행 자동차 또는 오토파일럿 기술의 경쟁을 나타낼 콘셉트 카의 일본, 유럽, 북미 자동차 제조사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영상은 아우디 자율주행 최근 공개한 영상이며 사람을 태운 상태에서 서킷 시범 보이는 것은 처음이라 준비해 보았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