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우디 Q8 가격 제원 성능 어떻게 담았나? [e트론 PHEV]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7. 1. 10. 20:41

    아우디 Q8 가격 제원 성능 어떻게 담았나? [e트론 PHEV]

    새로운 모델 출시할 계획인 아우디 Q8 가격 제원 성능 [e트론 PHEV] 정보를 통해서 폭스바겐 산화 그룹의 아우디 럭셔리 고성능 모델을 어떻게 선보일지 궁금한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우디 Q8 콘셉트

    새로운 아우디 Q8 콘셉트 모델에 미래 자동차를 연상케 할 수 있도록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낮은 무게 중심, 넓은 보닛, 평평한 실루엣, 파워 넘치는 표면, 정교한 라인 디자인에 기능을 더했으며, 지속 가능성 효율성의 주행과 역동성을 담은 스포티함을 적용하였습니다. 아우디에서 하이브리드, PHEV 모델을 E-트론으로 부르죠.




    아우디 Q8 e트론 PHEV

    여기서 중요한 것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무게 즉, 엔진 + (배터리 + 모터) 추가된 무게를 줄이기 위하여 알루미늄, 카본, 프론트 및 리어 액슬은 가벼운 경량 구조로 설계 등 몸무게를 줄일 계획입니다.




    아우디 Q8 디자인

    1980년 콰트로 기반으로 측면에서 바라보면 과장된 듯한 웨지 형상과 벌집 그릴 인서트 및 싱글 프레임, 아우디 Q8 디자인의 과감한 캐릭터 라인, 평평한 실루엣은 아우디 역동성을 강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에서 후면까지 이어지는 3차원의 입체적이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조화를 이루는 팽팽한 표면, 부드러우면서 날카로운 라인이 서로 겹치는 자유롭고 역동적인 느낌을 전달하죠. 스포티한 매력을 더욱 부각해주는 각각의 조화를 이루어 형상은 단단하면서도 미래적인 외관을 보여주는데요. 성능을 알아봐야 진정한 조화를 알 수 있겠죠.




    아우디 Q8 제원

    엔진 제원

    3.0 TFSI 가솔린 엔진, 최대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51.1kg.m, 8단 자동미션, 20인치 세라믹 휠.



    모터 제원

    최대출력 100kW급 (134마력), 최대토크 33.7kg.m, 배터리 17.9kWh


    시스템 제원 (엔진 + 모터)

    330kW (443마력), 최대토크 71.5kg.m 제원으로 가속 능력 0~100Kmh 5.1초 CO 53g 배출 성능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7.2kWh 완전 충전은 약 2.5 시간 소요)




    아우디 Q8 성능

    배터리와 연료 완충으로 최대 1,000Km 범위의 주행할 수 있어 연료탱크 40L가 적용된다면 복합 연비 25Km/L 정도에 운행할 수 있는 계산 공식이 나오게 됩니다. 




    제원에서 나온 정보를 취합하면 직렬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하고 엔진과 변속기 사이 모터를 적용해 사륜구동 유럽 자동차의 과감한 퍼포먼스 성능을 나타낼 예정인데요. 3가지 운행 모드에서 (전기차, 하이브리드, 배터리 유지) 상세한 정보는 아직 담지 않았습니다.




    아우디 Q8 가격은?

    외신에 따르면 보급형 모델은 50,000유로, ETRON 65,000유로 (국내 82,500,000원 부터) 시작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에서 공개한 아우디 Q8 SUV의 모델은 지상고 높이를 90mm 높낮이를 제어할 수 있는 적응형 스포츠 에어 서스펜션 적용했는데요. 



    엔지니어의 특별한 전문 기술력 그대로 적용하여 역동적인 드라이빙, 편안함, 주행을 위한 실용성까지 모두 겸비했다는 내용을 접하며 앞으로 2018 아우디 Q8 생산 모델의 기대감을 높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2017년 하반기 공개 전 영상을 통해서 섬세함 디자인과 주행을 느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