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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닛산 2017. 2. 7. 20:37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친환경 자동차? 연식 변경된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세금 유지비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글 들어가기 앞서 가장 궁금한 부분부터 언급해야겠죠. 친환경 자동차라고 언급한 것에 하이브리드 자동차라면 당연히 혜택과 보조금을 연상하게 됩니다. Q50S 하이브리드는 실질적인 친환경 자동차에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보조금, 저공해자동차 혜택은 없는 자동차이죠.




    인피니티 Q50S 중점 내용

    중점 내용으로 볼 내용은 일본 자동차 닛산 고급브랜드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어떻게 다르고, 성능은 좋은지 자신에게 맞는 자동차인지 글을 통해서 느껴보았으면 합니다.




    Q50S 하이브리드 시스템

    르노 산하 닛산은 일본 자동차 시스템과 조금 다르게 Q50S 하이브리드 시스템 세팅된 모델입니다. 일본 하이브리드 방식이 병렬방식으로 토요타, 혼다 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운영한다면 인피니티는 조금 특이하게 직렬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것입니다.




    BMW, 메르데스 벤츠 등 직렬방식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하여 잘 달릴 수 있는 본능 그대로 출시하고 있어 세계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꼭 일본이 최고라기엔 역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부분만 따져본다면 일본이 최고 일 수 있겠지만, 남자가 원하는 자동차의 본질 강하고, 잘 달리고, 똑똑한 자동차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경제성만 내세운 하이브리드는 어쩌면 답답한 성능을 보여주었는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런 부분을 직렬하이브리드에서 과감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나타낸 것으로 확인하면 되겠네요.



    실질적으로 좋은 성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좋은 성능을 담았는지 제원을 통해서 알아보죠.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제원

    3.5ℓ V6가솔린 엔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대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35.8 kg.m, 7단 자동변속기 FR 구동 또는 AWD 구동 제원.




    모터 50kW (67마력), 토크 29.7 제원과 엔진 제원으로 제로백 (5.1초, 0~100Kmh)


    위 제원 내용은 북미 인피니티 테크니컬 스펙 정보를 본 내용입니다. 국내 FR 구동만 출시하고 있어 조금 다를 수 있겠네요.




    2014년 출시하였고 제원은 그대로입니다. 성능 향상은 보이지 않고 있네요,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부족한 부분을 엔진에서 메꿔주는 제원으로 보이죠. 국내 출시 가격을 알아보죠.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가격

    3.5S 하이브리드 Essence (A/T) 56,900,000원

    [구매 취·등록세 7%] = 3,983,000원


    3.5S 하이브리드 Hi-Tech (A/T) 61,900,000원

    [구매 취·등록세 7%] = 4,333,000원


    처음 언급한 내용처럼 하이브리드 자동차지만, 국내 규정에 만족하지 못해 관련 혜택은 취득세에서도 적용되지 않은 차종이네요.



    2017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세금 유지비


    1년 15,000Km 주행 기준, 유류비 + 자동차세 내용으로 1년 유지비 정보 산출한 내용입니다.


    멋있는 디자인과 상대적으로 북미시장과 차별 없는 가격도 좋지만, 소비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조금 더 좋은 모터 성능과 탄소배출 가스는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해 보이는 부분입니다.



    일본 자동차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유럽 자동차를 담고 있는 인피니티 Q50S 하이브리드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자세하게 기능까지 소개하고 싶지만, 최근 티볼리까지 신기술 적용되고 있는 상황에서 좋은 기술이 있을 때 소개하는 것이 옳을 것 같네요. 영상은 실내 디테일 정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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