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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은?
    유럽자동차/르노 2017. 2. 11. 02:48

    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은?

    작년 소개되었던 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은 있는데 제원 소개가 보이지 않아 트레저 콘셉트 성능을 준비하게 되었네요.




    르노 트레저 콘셉트

    르노 E 포뮬러 스포츠 레이싱용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르노 트레저 콘셉트 설계하였고 성능과 디자인 또한 E 포뮬러 스포츠용으로 설계한 내용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혁신적인 진화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점을 두고 개발된 트레저는 소재 또한 조금 다르게 선택되었는데요.




    친환경 모델에 맞는 나무와 가죽을 포함한 탄소섬유 등 고품질의 재료가 광범위하게 사용하였고 실내 터치스크린 결합한 운전석은 더욱 매끄러운 세련미를 나타내는 실내를 나타냅니다. 3개 스크린은 첨단 연결성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르노 인테리어를 적용한 것입니다.




    르노 전기 스포츠카 특징

    초저 차체가 의 항력 계수 (Cd) 0.22를 달성하기 위해 공기 역학을 최적화 크기의 넓이 (앞면 : 2,048mm / 뒤 : 2,106mm)와 휠베이스 (2,776mm) 도로를 달리는데 클리어런스와 그립력을 최대 향상 최적화시킨 안전감을 나타내는 설계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무게 중심이 낮으므로 (지면 간격 : 25cm) 차체 롤링이나 피치는 최적화된 안정성은 높였다고 할 수 있겠죠. 여기에 차체 높이가 1,080mm에 불과해 탑승 시 측면을 넘어 탑승할 수 있습니다.




    르노 트레저 제원은?

    트레저 제원은 배터리 앞뒤 나뉘어 두 개가 탑재되어 무게 배분합니다. (각 배터리에는 가변형 공기 흡입구가 보닛에 통합 최적화된 자체 냉각 시스템 탑재합니다, 영상확인) 



    모터 최대출력 260kW (350마력) 최대 동력과 최대토크 380 Nm (38.8kg.m)의 성능으로 제로백 (4초 이내, 0~ 100 kph)에서 성능을 나타내죠.




    제원

    모터 350마력, 최대토크 38.8kg.m, 후륜구동, 전륜 21인치 휠, 후륜 22인치 휠, 모노코크 차체 2인승 (길이 : 4,700mm / 너비 : 2,180mm / 높이 : 1,080mm)




    르노 트레저 주행모드

    르노 멀티센스 시스템 적용해 3가지 주행 모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중립, 스포츠, 자율주행.




    자율주행 시 각 로고에(측면, 뒷면) 라이트가 켜지면서 다른 운전자에게 전달된다는 내용이 있네요.



    디자인과 성능을 잘 보여주는 르노 트레저는 파리에서 열리는 클래식 자동차 엑스포 살롱 레트로모빌에서 다시 한번 공개한다는 내용에 관련 자료가 부족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파일은 작성 참고한 원문)


    RenaultGroup_82821_global_en.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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