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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은?유럽자동차/르노 2017. 2. 11. 02:48
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은?
작년 소개되었던 르노 트레저 제원은 전기 스포츠카 성능에 대한 내용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관련 내용은 있는데 제원 소개가 보이지 않아 트레저 콘셉트 성능을 준비하게 되었네요.
■ 르노 트레저 콘셉트
르노 E 포뮬러 스포츠 레이싱용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르노 트레저 콘셉트 설계하였고 성능과 디자인 또한 E 포뮬러 스포츠용으로 설계한 내용이 핵심이 되겠습니다. 혁신적인 진화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점을 두고 개발된 트레저는 소재 또한 조금 다르게 선택되었는데요.
친환경 모델에 맞는 나무와 가죽을 포함한 탄소섬유 등 고품질의 재료가 광범위하게 사용하였고 실내 터치스크린 결합한 운전석은 더욱 매끄러운 세련미를 나타내는 실내를 나타냅니다. 3개 스크린은 첨단 연결성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르노 인테리어를 적용한 것입니다.
■ 르노 전기 스포츠카 특징
초저 차체가 의 항력 계수 (Cd) 0.22를 달성하기 위해 공기 역학을 최적화 크기의 넓이 (앞면 : 2,048mm / 뒤 : 2,106mm)와 휠베이스 (2,776mm) 도로를 달리는데 클리어런스와 그립력을 최대 향상 최적화시킨 안전감을 나타내는 설계가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무게 중심이 낮으므로 (지면 간격 : 25cm) 차체 롤링이나 피치는 최적화된 안정성은 높였다고 할 수 있겠죠. 여기에 차체 높이가 1,080mm에 불과해 탑승 시 측면을 넘어 탑승할 수 있습니다.
■ 르노 트레저 제원은?
트레저 제원은 배터리 앞뒤 나뉘어 두 개가 탑재되어 무게 배분합니다. (각 배터리에는 가변형 공기 흡입구가 보닛에 통합 최적화된 자체 냉각 시스템 탑재합니다, 영상확인)
모터 최대출력 260kW (350마력) 최대 동력과 최대토크 380 Nm (38.8kg.m)의 성능으로 제로백 (4초 이내, 0~ 100 kph)에서 성능을 나타내죠.
제원
모터 350마력, 최대토크 38.8kg.m, 후륜구동, 전륜 21인치 휠, 후륜 22인치 휠, 모노코크 차체 2인승 (길이 : 4,700mm / 너비 : 2,180mm / 높이 : 1,080mm)
■ 르노 트레저 주행모드
르노 멀티센스 시스템 적용해 3가지 주행 모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중립, 스포츠, 자율주행.
자율주행 시 각 로고에(측면, 뒷면) 라이트가 켜지면서 다른 운전자에게 전달된다는 내용이 있네요.
디자인과 성능을 잘 보여주는 르노 트레저는 파리에서 열리는 클래식 자동차 엑스포 살롱 레트로모빌에서 다시 한번 공개한다는 내용에 관련 자료가 부족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래 파일은 작성 참고한 원문)
RenaultGroup_82821_global_e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