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BMW M3 세단 31살의 꽃처녀 가격 성능
    유럽자동차/BMW 2017. 2. 16. 19:24

    2017 BMW M3 세단 31살의 꽃처녀 가격 성능

    5세대 연식 변경된 2017 BMW M3 세단 31살의 꽃처녀 가격 성능 관련하여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BMW M3 출시

    1986년 1세대 BMW M3 출시는 경기용 자동차로 출시하며 부분 변경한 차량의 공인된 것을 FIA에서 공인을 받지 못하면 경기에 출전할 수가 없었는데요, 모터스포츠 경기에 참여할 운전자는 항시 그 공인 증서를 휴대해야 했었죠. 당시 경기용 자동차로 공인된 BMW M3 출현은 1981년부터 약 5년간 개발되었습니다.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강렬한 차량의 경험하고 싶은 남성의 본능을 자극하는 차량이었죠.




    전문가의 BMW M3 세단

    자동차를 좋아하면, 관련 내용을 찾아보게 되죠. 자동차 전문가 구성으로 BMW M3 세단을 두고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직접 서킷을 달려보며 다른 스포츠카와 다른 점을 토론하는 내용이었죠. BMW M3의 31살 나이는 그냥 먹는 게 아닌 것 같다는 반응과 함께 서킷에서 달리는 동안 도로와 타이어의 일체된 그립감을 운전자에게 느낄 수 있는 자동차는 M 시리즈 외 찾기 힘들단 반응이 많은 자동차를 경험했었던 자동차 전문가의 공통된 반응이었습니다.




    특히 다른 스포츠카처럼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 없이 오로지 잘 달릴 수 있도록 집중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집중에 도움되었다는 내용은 여러 이유가 있었고 대표적인 부분은 50:50 무게 배분된 최적의 축 하중의 민첩한 핸들링을 선보이며 M 엔진에서 독특한 사운드 강조는 남성의 떨리는 심장을 확 터트리는 성능 내용 같습니다.




    M3 내용만으로 드림카의 경험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하는 부분이죠. BMW M3 제원은 어떻게 만들어졌길래? 남자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어 버릴까? 의구심은 M3 수치를 알아보아야겠네요.



    2017 BMW M3 세단 제원


    BMW M GmbH에서 생산한 전문적인 튜닝을 통해 일반 스포츠카를 능가한 고성능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BMW M에서 개발되는 모델들은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테스트를 받는 것으로 유명하죠. 흠..., 얌전한 고양이처럼 보았는데, 재규어가 따로 없는 마력과 토크 수치처럼 보이네요. 두 얼굴을 지닌 것처럼 멋을 강조한 디자인에 숨겨진 야수 본능을 담아 놓은 BMW 기술 느껴보고 싶네요.




    2017 BMW M3 세단 가격은?

    국내 출시한 M3 세단은 BMW 코리아 기준 1개 트림으로 출시했지만, 1개 트림이 추가되었습니다.


    Sedan M Performance Silencer Edition 가격 115,000,000원

    [구매 취·등록세 7%] = 8,050,000원


    Sedan Special Paintwork Edition 가격 119,500,000원

    [구매 취·등록세 7%] = 8,365,000원


    M3 제원 수치와 가격은 떨리는 숫자임은 확실하네요. BMW 코리아에서 공개된 스펙 내용은 일반 차량은 95 RON 권장사항이며, BMW M3 성능 수치 정보는 국내 98 RON 고급유 플러스 적용한 수치라고 공시하고 있습니다. 유럽 경우 정유사에서 공급되는 표준은 휘발유 옥탄가는 95 RON 표준입니다. 국내는 92 RON 표준이죠.




    BMW M3 고급유 옥탄가?

    가솔린 엔진은 혼합기를 압축하면서 온도가 상승할 때 점화 플러그에서 스파크를 내어 점화시키는데, 실린더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면 불완전 연소가 나타납니다. 이 현상으로 인해 연비가 떨어지고 엔진에서 소음이 나는 노킹 현상이 발생하죠. 


    노킹 현상이 지속하면 엔진 부품의 파손 원인이 됩니다. 높은 압축비를 가지는 엔진 (터보)일 수록 이런 노킹 현상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높은 압축비의 엔진에는 높은 옥탄가의 연료를 사용합니다.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유럽 대부분 나라의 정유사는 95 RON 표준으로 공급하죠. 유럽의 95 RON 옥탄은 국내 고급유 해당하는 옥탄가입니다. 내용 참고하세요.



    2017 BMW M3 세단 세금 유지비


    많은 남성은 드림카를 생각하며 자신의 성공을 꿈꿉니다. 드림카를 구입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월평균 지출 정보는 한 번쯤 검토가 필요한 부분이죠. 세금과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1년 유지비 산출조건 연 15,000Km 주행, 유류비 및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임)



    31살의 꽃 처녀 M3, 누군가에게 가슴 떨리는 차량, 누구에게 꿈의 차량, 누구에겐 즐기는 자동차입니다. 이 글 보는 모든 남성에게 쉽게 즐기는 자동차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2017년 대박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