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초 드론 신차배달 현대자동차 "클릭 투 플라이" 실시국내자동차/현대 2017. 4. 2. 22:05
세계 최초 드론 신차배달 현대차 "클릭 투 플라이" 실시
유럽 현대차에서, 4월 1일부터 세계 최초의 무인 항공기 배달 서비스, 클릭 투 플라이 서비스를 실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국내 시장에서 가능할 내용일 것 같아 관련 정보 알아보도록 하죠.
■ 현대 클릭 투 플라이 어떤 서비스?
현대의 혁신적인 클릭 투 플라이(Click to Fly) 서비스는 현대 웹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자동차를 공급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클릭으로 구매 후 고객에게 신속한 배송을 하려는 방법으로 고객이 선택한 차량의 재고가 확보된 경우 2시간 이내에 드론으로 신차를 배달하는 서비스 유럽에서 하게 된 것인데요. 앞으로 현대 신차 구매 후 수령은 드론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현대자동차 항공배달 드론 이용?
현대자동차 신차 배달 서비스는 무인 하이드론 시스템을 적용한 것으로 현대의 연료 전지 기술을 담은 수소에서 작동해 수증기만 배출하는 친환경 서비스이며, 구글의 위성 위치 확인 시스템 (MGPS)을 장착하고 정확한 배송 확보한 시스템을 개발되었다고 유럽 현대자동차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드론 4대를 이용해 신차를 운반한다는 내용은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4대의 하이 드론으로 포장된 신차 상자를 운반하게 되는데요.
중형 크기의 싼타페 SUV와 같은 무게 있는 차량도 드론 비행으로 운반한다는 내용으로 실용성과 효율성을 높여 고객에게 빠르게 신차를 전달하는 기술 같습니다.
■ 현대차 드론의 배달할 수 있는 무게
4대의 하이드론으로 충분한 무게를 운반할 수 있는 무게는 2,000kg 초과 하중까지 운반할 수 있으며 최대 190노트 (351km/h)의 속도를 내며 항공 운반할 수 있습니다. 단분간 i10, i20, i20 쿠페, i30, 투싼, 산타페 6대 한정된 차량으로 정하고, 신차 구입 고객은 집이나 가까운 영업점에서 신차를 직접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 현대 신차는 드론 배달 서비스 시작
현대 온라인 웹 사이트 통해서 신차를 구매하게 되면 새로운 제품을 고객에게 현대의 자체 개발 무인 항공기가 영국 전국에서 서비스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게 되는데요. 새로운 현대차 주문이 완료되면 클릭 투 플라이 (Click to Fly) 익스프레스 택배 옵션을 통해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새 차를 수령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됩니다.
이 서비스는 이번 4월 1일부터 유럽의 영국에서 현대차 "클릭 투 플라이" 이름으로 신차 배달 서비스가 먼저 실행하고 이후 북미와 한국 시장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