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닛산 쥬크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달라진 매력
    일본자동차/닛산 2017. 5. 22. 22:26

    닛산 쥬크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달라진 매력



    닛산자동차 쥬크가 알티마에 이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14년 말 국내 출시하면서 당시 높은 가격 정책이란 비판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국내 차량 가격 인상은 지속하였고 쥬크는 그대로 출시하면서 비슷해진 몸값에 낮아진 차량가의 SUV 매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닛산의 쥬크 어떤 차?

    르노그룹 산하 르노삼성과 닛산이 협력 공동체로 있는 1.6TCe 엔진을 공유한 모델입니다. 국내 SM6 1.6 TCe 최고급 트림과 같은 엔진을 먼저 쥬크에 적용하였기 때문에 비교할 수 있는 성능은 가속능력 제로백에서 무시 못 하는 소형 SUV이겠죠. 그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매력을 높이는 것이 있습니다.



    닛산의 쥬크 무시 못 하는 이유

    2014년 말 국내 출시한 쥬크는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였고 하위 트림 천 시트, 선루프 제외, 내비게이션 제외 앞 좌석 열선제외 등 주차 보조시스템은 상위 트림과 차별된 옵션이며 약 200만 원 차별을 두고 출시하였습니다. 최상위 트림 2,890만 원에 풀옵션 가격이었죠. 가격 그대로 2017년까지 왔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올랐던 국내 판매 차량과 비교하면 더 이상 몸값 높은 차량은 아닙니다. 



    국내 투싼 1.6 터보의 풀옵션 가격은 3,185만 원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비교해도 저렴한 가격입니다. 가속 성능을 따져봐도 1.6TCe 엔진 적용한 모델이라 동급에서 쥬크 성능을 따라올 차량은 없고 연비는 높은 것이 특징이죠. 문제는 실용성이 조금 떨어진다는 것인데요, 쥬크는 철저하게 미혼자를 위한 차량처럼 트렁크가 보기보단 좁게 출시되었고 실내 또한 조금 작게 출시되었습니다. 드라이빙의 재미는 있지만, 실용성은 조금 떨어지는 편인데요.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담기 위한 제원과 전체크기를 알아보도록 하죠.



    닛산의 쥬크 성능 제원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두 차량을 비교해서 준비해 보았는데요. 퍼포먼스 역량과 연비는 쥬크가 더 나은 제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닛산의 쥬크 크기를 확인하면 전장 (4,135㎜), 전폭(1,765㎜), 전고 (1,570㎜), 휠베이스 (2,530㎜) 사이즈이며 투싼 크기는 전장 (4,475㎜), 전폭 (1,850㎜), 전고 (1,650㎜), 휠베이스 (2,670㎜) 치수를 나타내 전체적인 크기는 투싼의 전장 340mm, 전폭 85mm, 전고 80mm, 휠베이스 140mm 큰 치수의 제원을 나타냅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면 닛산의 쥬크 내비, 선루프, 가죽시트, 앞 좌석 열선 등 안전 사양이 전체 반영된 풀옵션 트림과 투싼의 같은 옵션을 적용하면 닛산의 쥬크가 저렴하게 출시한 것입니다. 2014년 출시 후 가격 인상 없이 그대로 적용해 왔기 때문에 최근 알티마 저렴한 가격에 인기 있었던 것처럼 닛산의 쥬크 재조명 받게 된 것인데요. 국내 닛산의 쥬크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닛산의 쥬크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닛산의 쥬크 출시 가격의 7%취등록세(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닛산의 쥬크 출시가격입니다.



    기본 안전

    에어백(운전석, 동반석, 사이드(앞), 커튼(앞뒤)), ABS, 전자식 트랙션 콘트롤, 스테빌리티 컨트롤, 전자식 제동력 분배 시스템, BAS,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닛산의 쥬크 외장

    헤드램프(제논, 오토라이트), 리어램프(LED), 안개등, 선루프, 아웃 사이드미러(전동조절, 열선내장, ECM, 사이드 리피터), 자동 앞 유리창 와이퍼, 레인 센서


    닛산의 쥬크 실내

    시트 재질(가죽), 시트 배열(2+3), 운전석(열선내장), 동승석(열선내장), 2열(6:4 분할 폴딩)



    닛산의 쥬크 편의

    스티어링휠(가죽 다기능, 틸트), 파워윈도우(앞/뒤), 주차 보조시스템(리어 파킹 어시스턴스, 가이드 맵 표시), 무선도어잠금장치, 버튼 시동 스마트키, 크루즈컨트롤


    닛산의 쥬크 오디오

    오디오(CDP, MP3), 스피커(6 스피커), 단자(AUX, USB), 내비게이션 상위 트림에 적용된 내용입니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옵션이 빠방하게 적용되었죠. 닛산의 쥬크 낮은 배기량과 좋은 연비가 적용되어 저렴한 유지비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자동차세와 유지비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닛산의 쥬크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쥬크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닛산의 쥬크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전체적인 평가를 한다면 최고급 트림의 닛산의 쥬크는 높은 가격이기 때문에 경쟁 모델을 비교할 때 깡통 트림을 원한다면 투싼을 고려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옵션을 적용할 예정이라면 닛산의 쥬크를 고려하는 것이 고객 관점에서 이익으로 보이는 내용입니다. 원하는 옵션을 확인하고 전체적인 비용을 고려하면 성능과 옵션이 좋은 닛산의 쥬크의 매력은 높아질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