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8. 9. 23:58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가격 세금
토요타 하이브리드 성능을 더 높인 4세대 프리우스 어떻게 보셨나요?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모델은 이전 모델과 다르게 모터 성능을 높이며 이전보다 나은 퍼포먼스와 하이브리드 경제성을 높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우스 4세대 모터 성능을 확인하면 작은 차체에 53KW급 (71마력), 토크 16.6kg.m 모터와 1.8L 엔진을 통해서 최대출력 95마력과 최대토크 14.6kg.m 성능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모터 성능이 중요한 이유는 첫출발은 모터를 구동해서 가속이 탄력이 붙는 시기 엔진이 개입합니다. 국내 K7, 그랜드 IG 하이브리드 모터보다 높은 출력과 성능의 모터를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에 적용하므로서 첫 가속 시 71마력급 16.6Kg.m 최대토크의 모터 성능을 그대로 반영하여 성능은 다른 세단보다 더 즐거운 퍼포먼스를 나타내게 되죠.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파워 (엔진+모터) 출력은 120마력을 담으며 작은 차체에 답답하지 않은 가속력을 보여주는 것이 토요타 자동차 하이브리드 4세대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토요타 자동차 4세대까지 출시한 하이브리드 대비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시기적으로 출시가 얼마 되지 않아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상태이죠. 위와 같은 하이브리드 배터리 성능에 대한 확실성은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입니다.
토요타 인정받는 기술력과 4세대에서 보여준 하이브리드 매력을 담고 있지만, 토요타 4세대 프리우스 너무 강렬한 인상 디자인 때문에 좋고, 나쁜 의견이 다양한 현상 있죠. 하지만 경제성과 편의성 때문에 4세대 모델 경우 국내 월평균 220대 정도 판매량을 보이고 있고 지속적인 판매량을 유지하는 이유는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인 입소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하이브리드 보조금 또한 100만 원 적용되고 있으며 취등록세 또한 할인 적용돼 풀옵션급 모델로서 최근 높아진 국내 차량 가격 때문에 일본 하이브리드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아진 것을 느끼게 합니다.
국내 출시한 토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이브리드 가격과 할인 적용된 취등록세 그리고 100만 원 보조금 지원받은 실 구매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취등록세 할인 및 보조금 지원 적용한 구입비용 가격 임)
토요타 상위 트림과 하위 트림의 가격 차이는 650만 원이지만, 세금까지 포함하면 약 700만 원 차이가 있죠.
4세대 프리우스 상위 트림 대비 하위 트림에서 빠진 부분을 대략적으로 확인하면, 가죽 (천), 선루프 (제외), 레인센서 (제외), 시트 열선 (제외), 어댑티브 (크루즈는 적용), 8 JBL 스피커 (6 일반 스피커 적용), 헤드업 디스플레이어 (제외), 내비게이션 (제외) 4세대 프리우스 상위 트림에 있는 옵션이 하위 트림에 빠진 내용입니다.
4세대 튜닝 비용을 넉넉하게 250만 원 정도 고려하면 가죽 시트 (열선 포함), 헤드업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부분을 국내 튜닝 샾에서 적용할 수 있어 도요타 프리우스 선택 시 선루프가 필요 없을 경우, 하위 트림을 선택해도 좋을 것 같네요.
도요타 프리우스 4세대 하위 트림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먼저 튜닝 샾에서 다른 고객이 먼저 작업한 내용을 확인하고 작업 퀄리티는 얼마나 높은지 영상 또는 이미지를 먼저 요구해서 미리 확인 후 도요타 프리우스 4세대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 도요타 프리우스 4세대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프리우스 4세대 1년 자동차세 + 가솔린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도요타 프리우스 4세대 1년 유지비 작성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