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차 충전비용 1회 얼마? 할인 방법은?지식 2017. 8. 15. 17:18
전기차 충전비용 1회 얼마? 할인 방법은?
국내 전기차 바람은 2017년 1월부터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비용이 낮게 해 국민들의 활성화를 이끌기 위함을 생각하는 것을 알 수 있죠.
환경부는 올해 전기차 충전비용을 kWh당 313.1원에서 173.8원으로 책정하고, 1월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히며 추가적인 혜택까지 내놨습니다. 낮아진 충전요금에서 그린카드 전기차 충전 시 50% 할인된 요금을 적용하면 (86.9원/kWh) 원으로 사용 가능하게 되었죠.
■ 할인카드 전기차 충전비용
환경부는 전기차 이용자의 급속 충전비용 부담을 더욱 완화하기 위해 1월 11일 , BC카드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그린카드나 비씨카드를 이용할 경우 충전요금을 추가로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는데요, 협약에 따라 그린카드로 전기차 충전요금을 결제할 경우 50%(월 5만 원 한도), 비씨카드로 결제할 경우 30%(월 3만 원 한도)를 추가로 할인받습니다.
■ 충전비용 할인 방법
- 1단계 :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www.ev.or.kr)에 BC카드 또는 BC그린카드를 간편 결제로 등록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홈페이지(www.ev.or.kr)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결제카드 관리) 등록
- 2단계 : 회원카드 인증만으로 급속충전기 사용
■ 전기차 1회 충전비용 얼마?
배터리 크기에 따라 전기차 1회 충전비용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일반 자동차의 가솔린 연료탱크 50L 크기와 60L 크기가 주유량이 달라 비용이 달라지는 만큼, 전기차 배터리는 연료를 공급하는 연료탱크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죠. 국내 전기차 현대 아이오닉 기준으로 설명하려고 하니 배터리 용량 28 kWh 크기이라 자주 충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쉐보레 볼트 전기차 60 kWh 1회 충전비용을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비용 (1회 또는 1년) 정보를 확인하면서 전기차 충전 할인 방법과 등록 방법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기차 유지비가 저렴해 올해부터 폭발적인 전기차 신청이 있었고 배정된 전기차는 수요가 끝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가까운 지자체에서 전기차 수요 현황을 알아보시고 신청하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