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 FT-AC 콘셉트 파격적 매력은 디자인일본자동차/도요타 2017. 12. 1. 16:07
토요타 FT-AC 콘셉트 파격적 매력은 디자인
토요타는 새로운 오프로드 경험을 안겨줄 미래형 어드밴처 콘셉트(FT-AC)를 LA 모터쇼에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콘셉트 모델의 디자인을 확인하면 현대인의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이상적인 다목적 차량으로 볼 수 있습니다.
토요타에서 신차를 출시할 경우, 이제껏 차량 디자인을 직선적인 느낌을 보여 왔었죠.
새로운 콘셉트 모델인 토요타 FT-AC는 곡선과 직선의 볼륨감을 넣은 디자인으로 이제까지 토요타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을 반영하였습니다.
전통 오프로드 차량도 울고 갈 방어적인 패널을 적용하고 오프로드 험한 지형을 쉽게 주파할 수 있는 방어적인 패널은 바위와 나무 등 험로에서도 차체를 보호합니다.
이런 디자인을 반영한 토요타는 FT-AC를 설계하며 주말과 휴가에서 즐길 오프로드를 구상하거나 일상의 도시형 SUV을 좋아할 마니아에게 마음을 뺏을 예정입니다.
라인업으로 상용화한다면 토요타 FT-AC 콘셉트는 누구나 지갑을 열개할 디자인으로 보이는데, 구매욕을 부르는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볼 수 있는 것도 콘셉트 모델의 매력이라 볼 수 있겠죠.
토요타 FT-AC는 포장도로나 그렇지 않은 도로에서도 다양한 주행 조건을 대비한 성능을 탑재하고 차량의 오프로드나 여행을 즐기는 고객에게 이동 수단뿐만 아니라 모험심까지 안겨줄 예정입니다.
■ 토요타 구상한 능력
토요타에서 밝힌 내용은 현재 콘셉트 모델이지만, 토요타 FT-AC는 고급 토크 벡터링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춰 주행 성능을 높일 예정입니다.
토요타 철저한 기술과 맞물릴 가솔린 엔진은 토요타 FT-AC 콘셉트와 결합합니다. 가솔린 모델이라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대할 수 있겠죠?
앞서 보여준 다양한 토요타 픽업 차량의 우수한 제어 성능과 최대 견인력의 기술과 함께 다양한 지형에서 운행할 수 있도록 사륜 잠금 기능을 탑재한 트랙션 컨트롤과 스로틀 응답을 관리하여 각 휠의 그립력을 극대화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픽업트럭에서 보여준 다이내믹 드라이빙을 토요타 FT-AC 경험할 수 있는 성능을 담을 예정이라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죠.
그래서 그런지 토요타 FT-AC의 대담한 디자인과 토요타의 기존 SUV 및 오프로드 자신감을 반영한 설계가 된 것 같습니다.
시선 집중되는 와일드 검은색 전면 그릴과 LED 헤드라이트 조합은 전면부 섹션의 강렬함을 담았습니다. 인상적 대담함 때문에 한 번 봐도 잘 잊히지 않죠.
인상적 독특함 뿐만 아니라 날씨 따라 열악한 상황에서 도로를 밝게 하고 산악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탑재할 수 있는 장치까지 매력을 높입니다.
여기에 하단부 방어적인 패널과 잘 어우러진 차량 견인할 수 있는 트윈 훅까지 적용한 실용성은 상용화 모델에서도 꼭 적용되었으면 좋겠죠.
어디든 달려도 좋을 것 같은 토요타 FT-AC는 긴 휠베이스와 넓은 트랙 주위에서 강력한 자세를 강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넓은 흙 받이와 20인치의 바퀴가 적용된 FT-AC 콘셉의 갈 수 없는 곳은 없을 것 같네요.
■ 특징
토요타 FTAC 루프랙 시스템은 모든 유형의 모험 장비를 올려놓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면부 상부 루프에 적용된 LED 라이트는 차량 주변 조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죠.
차량 앞면을 밝게 만들거나, 원할 경우 사이드미러의 내장 카메라를 위한 플래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보이지 않는 곳까지 알 수 있게 한 부분은 실 오프로드 경험자가 지적한 것처럼 아이디어가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토요타 FTAC 실내와 제원 라인업 시기 등 토요타 FT-AC 대한 상용화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 내용에서 볼 수 있는 매력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