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디자인 및 가격 제원 공개폭스바겐 그룹/폭스바겐 2018. 1. 15. 12:56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디자인 및 가격 제원 공개
폭스바겐의 준중형 제타 세단 풀체인지 모델이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 전 북미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전체적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독일과 북미 폭스바겐 제타 정보를 확인을 통해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1. 개요
폭스바겐 제타는 1세대 (1979년~1984년) 시작으로 현재 출시할 7세대 (2018년~) 모델입니다. 폭스바겐 준중형 세단으로 국내 또한 인기 모델이었기에 기억 속 장점은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폭스바겐 제타 이름은 지중해 북쪽 이탈리아의 아드리아 해안에서 부는 상쾌한 "바람"에서 가져온 것으로 이름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세단입니다.
2. 특징
이번 7세대 폭스바겐 제타의 특징을 검토하면 MQB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세련된 쿠페형 외관 디자인으로 전장이 짧아지고 풀체인지 대담함을 담았습니다.
그냥 이미지만 본다면 상위 트림의 파사트 축소한 디자인 만큼 비슷한 느낌으로 다가오는데요.
현대적인 디자인과 고객의 변화된 퀄리티 지향을 맞춘 고급 소재와 현대적인 디자인의 특징인 운전자 중심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한 설명은 이번 풀체인지의 전체적인 특징으로 볼 수 있겠죠.
3. 제원 및 옵션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독일과 북미 폭스바겐 정보를 취합하면 디젤 엔진 소개 없는 1.4 리터 TSI 가솔린 엔진 단일 구성으로 6단 수동 또는 8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서 성능을 발휘할 제원입니다.
1.4L 가솔린 최대출력 150PS를 생산하며 최대토크 25.5kg.m 최대 토크를 갖춘 성능이라 배기량은 낮아지고 출력은 높아진 성능을 보이게 되었죠.
폭스바겐 제타 쿠페 스타일의 멋을 강조한 알루미늄 합금 휠과 App-Connect 및 전체 LED 조명 기본 옵션으로 운전자 지원 기술에는 아래과 같은 옵션을 포함합니다.
전방 보조, 사각지대 스포트 모니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보조 등 사용 가능한 기능을 적용하였습니다.
고급옵션으로 폭스바겐 디지털 운전석은 10가지 컬러 조명, 파노라마 선루프, 히팅시트 및 통풍 시트, 400W Beats Audio 시스템이 적용합니다.
4. 디자인 및 성능
제타 풀체인지 디자인의 매력은 낮아진 연령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쿠페 스타일과 성능을 강조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기 역학적 자동차의 디자인은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렬함을 담은 것을 볼 수 있는 디자인이죠.
폭스바겐의 제타 디자인은 아테온의 날렵함을 연상시키는 그란투리스모 정체성을 가져온 것으로 공기저항 계수는 0.27의 Cd 숫자를 가진 항력입니다.
풀체인지 제타의 항력 계수는 약 10%의 향상된 효율을 최적화한 것으로 밝히고 있죠.
5. 가격 및 출시
신형 제타는 2018년 올 1분기 멕시코에서 먼저 출시하며, 2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출시 정보까지는 알 수 없는 것은 아쉽네요.
폭스바겐 제타 풀체인지 가격은 18,545달러에서 시작 가격으로 책정하고 있어, 국내 아반떼 스포츠 가격과 비슷한 가격으로 미국 시장에서 출시합니다.
2018 폭스바겐 신차 행렬을 통해서 세계 시장의 판매량을 높이려는 꾸준한 시도를 볼 수 있죠. 물론 친환경 자동차 및 다양한 부분에서 노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신차 정보는 앞으로 지속해서 소개하기로 하며 공개한 제타외관과 실내 영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