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9 아우디 Q8 프로다운 역작 탄생
    폭스바겐 그룹/아우디 2018. 6. 8. 13:35

    2019 아우디 Q8 프로다운 역작 탄생



    독일 아우디는 플래그쉽 Q8 SUV를 공개하며 과감한 스타일의 아우디 Q8를 공개했다. 아우디가 세계 시장 마니아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것은 무엇일까?


    아니면 여러분이 아우디에게 원하던 Q8은 어떤 것일까?


    이 자동차는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성을 담고 제조사에서 존재감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따라 시장의 반응은 달라질 것으로 보였다.



    먼저 아우디 Q8 디자이너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이미지의 정보 통해서 간략하게 그가 디자인 했던 차량에 대해서 확인했다.


    [아우디 Q 시리즈 Q3, Q5, Q7, Q8 이미지 순]


    독일 아우디에서 이제까지 보였든 SUV는 고성능과 고급스러움을 맞춘 이미지를 지난 시간 동안 담아 왔었다. 


    이번 공개한 아우디 Q8은 이전보다 더 확실한 스포츠 SUV의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전달하려는 최상위 트림의 1세대 과감한 쿠페 스타일을 압도했다.



    아우디 Q8 디자인에서 이전과 다른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전면 강렬함의 볼륨은 낮과 밤을 구분하지 않고 확실한 정체성의 캐릭터를 전달했다.




    1. 플랫폼



    대부분 알루미늄 적용한 차체는 후드 및 일부 제한적으로 사용한 스틸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알루미늄을 적용해 엔진 성능을 최대 높일 수 있는 무게를 통해 주행성능을 키웠다.



    폭스바겐 그룹 MLB 플랫폼은 차량 크기 또는 브랜드와 상관없이 엔진 방향을 공유한 서로 다른 플랫폼에서 합리성 도입한 플랫폼이다.


    가솔린, 디젤, 천연가스,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특성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포르쉐, 아우디, 폭스바겐에서 공유 사용 중이다.



    여기에 프레임 사이드 윈도를 적용해 시각적으로 간결하고 무게를 낮춘 디자인의 우수함을 드러낸 구조를 채택했다.



    2. 주행 및 엔진



    아우디 Q8 엔진은 다양한 시스템을 적용한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아우디 Q8 적용된 엔진과 유럽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의 효율적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리튬 이온 배터리와 벨트 알터네이터 스타터를 48V 시스템으로 SUV는 22 Kmh 속도와 159 Kmh 사이에서 엔진을 끄고, 추진력을 이용해 달리다 가속 페달을 밟으면 즉각 엔진을 시작하는 시스템을 담는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특징인 차량 무게는 높이지 않고 경제성을 높여 친환경 차량으로 유럽의 최근 트렌드처럼 신차 출시와 함께 적용한 시스템이며 유럽 기아차 스포티지 또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우디 Q8 50 TDI는 3.0L 디젤 엔진 최고출력 286PS와 최대 61.3 Kg.m토크, 8단 자동변속기를 통해서 230 Kmh의 최고 속도를 발휘하며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제로백은 (0~100 Kmh) 6.3초 큰 차체의 SUV 가속력을 높인다.



    3.0 TDI 크랭크 케이스와 실린더 헤드는 별도의 냉각수 회로를 적용해 어떠한 운전 상황에서도 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한다. 


    아우디는 엔진 설명에서 "공회전시, 부드러운 곡선으로 진동을 없애 주며, 주행 중 높은 댐핑으로 파워 장치의 진동을 억제하므로 강력한 TDI 엔진에서 항상 세련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내년 초 탑재할 엔진은 Q8 45 TDI (231PS)와 3.0 TFSI Q8 55 TFSI 가솔린(340PS) 엔진이 출시될 예정이다.



    아우디 Q8에서 스포티하고 역동적이며 효율적인 주행은 순수 기계식 차동 장치는 기본적으로 전후 차축에서 40:60의 비율로 힘을 전달하게 된다.


    후륜에 조금 더 많은 힘은 좋은 견인력을 위해 필요에 따라 도로 상황에 맞게 힘을 분배하며 고속 주행 안정성을 위해 같은 방향으로 민첩성을 높인다.



    주행모드 따라 최대 90mm 지상고 조절해 주행 속도와 스타일 따라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체감하게 된다.



    3. 편의



    주차장, 시내 또는 장거리 노선에 관계없이 아우디 Q8은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를 지원한다. 여기에는 적응, 효율, 교차 보조, 차선 변경 경고, 도로 표지 경고 및 주변 카메라가 포함하며 이러한 모든 기능 뒤에는 최대 5개의 레이더 센서, 6개의 카메라, 12개의 초음파 센서 및 레이저 스캐너에서 정보를 얻어 중앙 운전자 보조 제어 장치를 적용했다.



    아우디 Q8은 2019년 초 원격 차고 파일럿 (Remote Garage Pilot) 시스템으로 차고에서 스마트 폰의 my Audi 앱을 통해 모니터링과 함께 조종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해서 출시할 전망이다.


    폭스바겐 브라티슬라바 (Bratislava)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우디 Q8은 2018년 3/4 분기에 유럽 시장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