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네시스 GV80, 가격 경쟁 모델 제원 비교
    국내자동차/현대 2020. 2. 11. 19:04

    제네시스 GV80, 가격 경쟁 모델 제원 비교 

    제네시스 새로운 모델 GV80 정보를 통해서 이슈 정보를 확인해 보죠. 제네시스 GV80은 미국에서 소개되었으며, 스마트스트림 G3.5 T-GDi, 2.5T-GDi에서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는 3.0L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출시 중이죠. 

     


    현대 기아차는 자동차 제조 기술의 근간인 엔진과 변속기 분야에서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파워트레인 기술 개발에 힘썼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출시한 파워트레인과 변속기에서 만족스러운 체감을 전달할지 기대됩니다.

    1. 제네시스 V80 제원 비교

    2. 제네시스 GV80 외관

    3. 제네시스 GV80 실내

    4. 제네시스 GV80 첨단기술 

    5. 제네시스 GV80 가격 

     

     



    1. 제네시스 V80 제원 비교


    제네시스 GV80에 적용한 '스마트 스트림'은 기존 동력에 비해 연비, 연소 개선, 배출량 감소, 엔진 마찰 감소, 엔진 마찰 감소, 엔진 마찰 감소 등의 측면에서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죠. 

    그렇다면 GV80의 디젤 엔진 탑승 차량과 경쟁할 수입차 제원을 비교해 볼까요? 

    GV80 제원 비교


    국내 출시한 제네시스 GV80의 6 기통 디젤 엔진 3.0L 최대 278(ps)의 출력, 최대 60.0 kgm의 토크, 새로운 엔진 마찰 감소 기술, 냉각수 냉각 인터쿨러, 결합된 EGR, SCR을 제공합니다. 연료 효율과 배기 최적화 기술이 적용되었죠.

     

     



    2. 제네시스 GV80 외관


    앞부분은 방어적이면서 탄탄한 이미지를 통해 대형 SUV 매력을 담았습니다. 독특한 4개의 램프는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형태의 제네시스 독창성을 담았죠. 

    헤드램프와 리어 램프, 전용 휠, 인테리어에도 제네시스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높였습니다. 

    측면은 포물선 라인이 특징이며, 램프에서 문 뒤쪽으로 부드럽게 시작하여 차체의 볼륨과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합니다. 

    프론트 램프와 마찬가지로 슬림 쿼드 리어 램프는 두 개의 상부 및 하부 섹션으로 나뉩니다. 

    X5와 비교해도 당당한 날렵한 루프 라인은 조금 다른 우아함을 선사하게 되죠. 

     

     



    3. 제네시스 GV80 실내 


    넉넉한 실내, 새로운 감성 기술, 조용한 실내, 공간에서 편안함을 체감할 수 있는 제네시스 GV80 실내가 고급스럽습니다. 

    아! 이래서 돈 있으면 가족과 함께할 고급 SUV을 선택하는구나 생각하게 만들죠. 


    실내 디자인과 별개로 제네시스 GV80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능동형 노면 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디젤 엔진이지만, 조용한 실내를 체감하게 합니다. 

    이 기술은 실시간으로 주행 도로 소음을 분석하여 0.002초 만에 반대 단계의 음파를 발생시켜 동시에 발생하는 불규칙한 도로 소음을 극적으로 줄여주게 되죠. 

     

     



    현대가 몇 년 전부터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을 개발하고 발전시켜왔었던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번 제네시스 GV80에도 운전 중 편안하고 최적의 착석을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제까지 다양한 편의성을 보여왔던 바, 제네시스 GV80의 시트는 뒷좌석 공간의 편리함을 놓치지 않도록 제어 시스템과 환기 기능을 2열에도 적용하였죠. 


    시트의 편안함과 도시의 미세먼지 방어를 위해 제네시스 GV80에는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활성화하고, 필터로 외부 공기를 두 번 청소해 실내에 편안한 공기를 공급해 주는 공기청정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4. 제네시스 GV80 첨단기술 


    현대 자동차에서 꾸준하게 보여왔던 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에 이번 제네시스 GV80은 상당히 기대했습니다. 

    액티브 세이프티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성에 대한 GV80의 의지와 더불어 차량 내외부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을 알렸기 때문입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의 HDA II가 적용되었고 고속도로와 자동차에서 주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방향 지시 스위치를 조작할 때 스티어링 휠을 제어하거나 20km/h 이하의 혼잡 상황에서도 단거리 차량으로 대응하여 차선 변경을 보조합니다. 

    따라서 최근 테슬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보였던, 반자율 시스템처럼 깜밖이를 통해 차선 변경하는 등 새로운 한 단계 진화된 자율 주행 시스템을 기대했지만, 약간 부족한 느낌입니다. 


    국내 모델의 좋은 점은 빠른 업그레이드이겠죠. 앞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더욱 만족스러운 시스템을 기대됩니다. 

     

     



    5. 제네시스 GV80 가격 


    2020년 출시한 제네시스 GV80 가격은 단일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제네시스 GV80의 가격 및 옵션 가격


    제네시스 GV80 가격은 6,580만 원에 책정되었죠. 여기에 상단 한 옵션을 무장하고 있어 선택에 따라 제네시스 GV80 가격은 완전히 달라지게 됩니다. (제네시스 가격표 #참고

    제네시스 GV80 옵션 가격과 함께 선택하면 8000만 원 중 후반까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죠. 복잡하다면 아래 주소를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입차 경우, 높은 프로모션에 약 1,500~2,000만 원 할인을 보입니다. 최근 출시한 투아렉 또한 마찬가지죠. 

    국내 브랜드에서 프로모션으로 2,000만 원 할인을 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제네시스 GV80 소식이었습니다.

     

    GV80

    GV80

    freecartok.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