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차 앱티브 자율주행 합작법인 회사명 ‘모셔널’ ADAS 발전
    국내자동차/현대 2020. 8. 12. 09:21
    현대차 앱티브 자율주행 합작법인 회사명 ‘모셔널’ ADAS 발전

     

    현대차 그룹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 자율주행 상위 그룹 앱티브 손잡고 합작법인 "모셔널"명으로 자율주행 선구 무인차량을 현실로 만들어갑니다. 

     

    2020년 3월 현대차 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 자율주행 부분 선두주자 앱티브와 손잡고 스마트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장 높은 기술을 공유하는 등 상용차와 승용차 외 다양한 부분에서 가장 안전한 자율 주행의 목표하며 손잡았었죠.

     

    이후 합작법인 모셔널 명칭으로 ADAS 더욱 발전할 계획입니다.

     

     

     

     

    1. 모셔널의 현재 기술력


    "모셔널" 의미는 움직임과 감정이라는 두 단어의 결합된 의미를 표현합니다. 승객과 상호 작용으로 운송 미래를 자신 있게 이끌어 갈 것이라는 강력한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합작법인 모셔널은 현재 SAE 레벨 4단계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 중입니다. 모셔널은 자사 미디어를 통해 앞으로 기술 발전 부분을 언급하였는데요.

    올해부터 시작해 레벨 5단계 완전 무인 시스템을 테스트 시작으로 2022년에는 로봇 택시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운영할 계획입니다.

     

    모셔널 회사 연혁

    - 모셔널은 최초의 완전 자율주행차 미 대륙 횡단(2015년) 

    - 세계 최초의 로보 택시 시범사업(싱가포르, 2016년) 

    - 세계 최대 규모의 일반인 대상 로보 택시 서비스 상용화(라스베이거스, 2018년~현재) 등

    자율주행 기술의 도약을 실현해 라스베이거스의 자율주행 로보 택시 서비스는 10만 회 이상 고객에게 제공됐으며, 탑승자의 98%가 서비스 만족도를 5점 만점으로 평가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2. 현대차 ADAS 발전


    현재 레벨 2단계 자율주행 시스템에서 2019년 정부는 2020년 7월부터 레벨 3단계 자율주행 진행과 관련 보험을 마련하는 등 국가적 자율주행의 발전에 대해서도 언급하였죠.

     

    여기에 맞춰 현대차의 발전을 도약시킬 모셔널과 협업하면서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자율주행을 선보일 계획인데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모셔널은 피츠버그, 라스베이거스, 산타모니카, 싱가포르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대한민국 서울에도 거점을 추가로 개소되었습니다. 서울 거점은 또 하나의 핵심 기술 허브(Hub)이자 자율주행 기술 테스트 역할을 맡게 된다는 소식입니다.

     

    앞으로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산업으로 현대차의 발전은 더욱더 가속화될 전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