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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 그랜저 판매 1위, 풀체인지는 어떻게 나올까?
    국내자동차/현대 2021. 9. 3. 17:50

    현대 그랜저 판매 1위, 풀체인지는 어떻게 나올까?

    반갑습니다.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소식 준비했습니다. 현대 그랜저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세단 어떻게 출시할지 관련 정보 준비했습니다.

     

    아직 풀체인지 현대 그랜저 누출 이미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용
    1.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는?
    2.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특징
    3.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성공?

    하지만, 현 모델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 기억하시나요? 대부분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좋지 않았죠. 그러나 현재 판매량은 1위인 것을 보면 7세대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관련 소식 검토해 보죠.

     

     

    1.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는?


    대체로 경쟁 모델 출시하면 2~3개월 내 출시합니다. 예를 들어, 투싼이 출시하면 스포티지를 신형을 출시하고, 기아 K8 출시하면 그랜저 풀체인지가 출시하는 격이죠.

     

    따라서, 기아 K8 세단 2월 출시에 늦어도 9월에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가 출시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차체를 키우기 위해서 대형급 차급으로 개발 기간이 늘어났다는 소식을 담아 2022년으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었죠.

    하지만, 현재 더 뉴 그랜저 판매량을 참고하면 너무 인기가 좋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고, 굳이 K7 판매 부진에 빠르게 출시했던 K8처럼 서둘러 출시할 필요성은 낮아졌습니다.

    기업은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입니다. 현대차가 풀체인지 모델에 대형급 차체로 변경하기 위해서 개발 시간을 늘렸다고 해도 개발 기간을 3개월 이상 주는 회사는 대부분 없습니다. 이 것을 감안하면 끝물인 현대 더 뉴 그랜저 인기가 너무 좋은 것이죠.

     

    이미지, 다나와 2021년 상반기 그랜저 판매량

    현대차 더 뉴 그랜저 상반기 (1~6월) 판매량을 참고하면 판매 1위 실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매년 포터가 1위 실적을 보이다, 그랜저 인기에 현재 판매 1위로 나타낸 것이죠.

     

    이렇게 높은 판매 인기가 지속하면서 내년 상반기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가 미뤄졌다고 봐야겠습니다.

     

    그렇다면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어떻게 출시할까요?

     

     

     

    2.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특징


    기아차 K8 경쟁 모델인 것처럼,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 또한 전장이 커지고 상품성 강조하기 위해 첨단 장치가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K8 차체가 5,015mm의 전장에 기존보다 20mm나 더 길어졌죠. 휠베이스는 2,895mm에 달하며, 지금 출시 중인 더 뉴 그랜저보다도 10mm 긴 차체입니다.

     

    여기에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의 차체는 더 길어진 5,100mm까지 늘어나고 국내 고객 중심의 넉넉한 실내와 첨단 기술을 접목한 G90 못지않은 상품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부터는 QHD 빌트인 캠이 장착할 예정이고 기아 K8 AWD 모델처럼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 또한 AWD 구동을 탑재한다는 소식입니다.

     

    파워트레인 또한 기아 K8 적용한 3.5L 가솔린, 3.5L LPG가 유력합니다.

     

    가장 핵심 모델인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 또한 1.6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는 소식과 함께 기존 6단 자동 변속기가 아닌 8단 자동변속기가 대체하여 차체가 커졌음에도 부드러운 주행 감성과 연비를 올릴 예정입니다.

     

    1.6 터보 엔진을 적용하면서 달라지는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혜택은 차후 소개하겠습니다.

     

     

    3.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성공?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2022년 연간 판매 목표는 16만 대 수준으로 올렸습니다. 더 뉴 그랜저 상반기 판매량이 53,000대, 하반기 합쳐 약 11만 대 판매 수준이라면, 16만 대 목표는 50% 상승한 목표입니다.

     

    그만큼 더 뉴 그랜저 보다 판매량 자신감을 가지고,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출시에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다가설 예정인데요.

     

    이런 목표라면, 2021년 12월 풀체인지 그랜저 공개와 함께, 2022년 시작부터 대형차량의 전쟁을 선포한 것이라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죠.

    따라서, 수입차 BMW 5 시리즈, 벤츠 E클래스 등 유럽 수입차와 맞먹는 상품성으로 준 대형 시장의 수입차 고객을 그랜저 풀체인지로 늘리겠다는 "현대차 의지"라고 볼 수 있어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소식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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