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르노삼성 SM6 가격표 세금 유지비 특징국내자동차/삼성 2021. 9. 24. 09:30
2021 르노삼성 SM6 가격표 세금 유지비 특징
부분 변경했던 르노삼성 SM6, 여러분에게 어떤 매력을 제시했는지 2021 르노삼성 SM6 가격표 세금 유지비 특징을 토대로 데일리카 선택에 고려할 수 있는 정보 준비했습니다.
아직 공식적인 내용이 있는 건 아니지만, 구매자 관점에서 풀체인지 모델에 대한 궁금함을 가지게 마련이죠. 이유는 구매 후 바로 이전 모델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풀체인지 관련 소식은 민감한 부분입니다.
내용 1. 르노삼성 SM6 특징
2. 르노삼성 SM6 기대
3. 르노삼성 SM6 가격표
4. 르노삼성 SM6 유지비하지만, SM6 2020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기에 빠르면 2023년 하반기쯤 소식을 들을 수 있을 테고, 르노삼성 QM6를 본다면 풀체인지보다 약간 리마인드 수준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SM6 변화는 크지 않겠지만, 르노삼성에서는 XM3 기반으로 SUV 라인업 강화를 위해 XM5, XM6 등 출시 계획은 알려지고 있습니다. (관련 소식이 있을 시 정보 전달하겠습니다)
1. 르노삼성 SM6 특징
르노삼성 SM6는 2016년 출시한 모델이죠. 이후 약 4년 만에 2020년 7월 르노삼성 SM6 부분 변경과 상품성 강화한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기존의 강점은 최대한 유지하고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부분은 많이 보강하여 1.3 터보 엔진과 1.8 터보 엔진을 탑재하였죠.
2021 SM6 가장 큰 특징이라면 서스펜션이 개선이 된 건데 기본적인 구조는 기존과 같은 토션빔이지만, 평가가 안 좋았던 am 링크를 떼어내고요. 대신 부싱이나 댐퍼 스프링 함께 모듈러 밸브 시스템을 적용한 승차감과 저소음을 개선했습니다.
그리고 9.3인치 인포테인먼트 인터페이스도 장점과 단점으로 지적받았던 부분을 이지링크로 변경하여 기존 공조 장치 제어가 보다 쉽게 처리되었고 계기판 또한 디지털로 변화되면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르노삼성 SM6 디자인의 변화는 최소화되면서 기존과 큰 차별을 느낄 수 없는 외장 디자인 변화가 가장 적습니다.
물론 기존과 완전히 같은 건 아니고요. 부분적으로 디테일은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어서 기존 대비 그릴 디자인 좀 달라졌죠. 헤드램프는 이번엔 매트릭스가 들어갔어요. 매트릭스 램프는 고급차에 많이 쓰고 있는데 대중 브랜드 모델에 사용은 드물죠.
새롭게 적용한 매트릭스 헤드램프는 야간 운전 때 기능성도 있지만, 디자인도 일반 led 헤드램프와 좀 차별화됩니다. 후면은 디테일로 보면은 전면보다 더 많이 바뀐 거 같아요.
테일램프는 기존 대비해서 약간 좀 슬림해졌고요 후진등 위치도 좀 달라졌죠. 후진 등 같은 경우에는 기존 대비해서 조금 작아졌는데 좀 더 밝아요.
2020년 7월, 부분 변경의 2021년형 르노삼성 SM6 변화에 현재 여러분께서 고려하는 모델, SM6 변화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2. 르노삼성 SM6 기대
르노삼성 자동차 데일리카 선택의 마니아층이 높은 편입니다.
다른 제조사 달리, 품질의 완성도가 높고, 데일리카 운행은 만족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바탕이며, 운전 중에도 9.3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통해 주행정보 전달력은 좋죠.
매번 힘들어하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또한 이지링크와 모바일 인터페이스가 쉬워, 업데이트를 쉽게 세팅할 수 있는 부분은 데일리카에서 아주 매력적이죠.
유럽 감성의 스타일리시 SM6 선택은 전반적인 유럽의 선진화된 디자인을 감싸고 있어 오랫동안 함께해도 외관과 실내에서 질리지 않는 모습을 품고 있죠.
여러 만족스러운 부분 외에도 출고 후 르노삼성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자동차 전반적인 관리를 쉽게 도와주는 정비 또한 만족을 높이는 이유로 해석할 수 있겠죠.
이렇게 데일리카 만족스러움은 2~6회 재구매율 높은 르노삼성 마니아층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만족 속에서도 고객의 지향하는 최근 플렉스 라이프 즐기려는 변화 바람은 대형 차량을 원하는 SUV, 세단과 상반된 르노삼성 라인업은 점점 수요가 낮아지는 결과를 볼 수 있죠.
3. 르노삼성 SM6 가격표
엔진 라인업 1.8 터보, 1.3 터보, 2.0 LPe 선택에 따라 주행의 만족도는 달라진 체감을 전달하지만, 곧 데일리카의 세금으로 이어지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르노삼성 SM6 선택 옵션이 많아질수록 차량 가격은 오르고 납부할 취득세 또한 많아지죠. 그러나 차후 중고차로 판매할 경우, 풀옵션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하고 중고 시장에 판매할 경우는 대접받고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은 참고할 부분입니다.
주머니 사정에 따라 최소 옵션을, 아니면 2021 SM6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플렉스 기반 풀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맞겠죠.
여러분께서 참고할 수 있는 2021 르노삼성 SM6 트림에 따라 기본 옵션은 달라지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는 SM6 가격표를 첨부하였습니다.
구매자 관점에서 자동차를 구매 고려하는데, 또 다르게 참고하는 부분은 프로모션이겠죠. 관련 정보를 참고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을 제시 중입니다.
위 이미지 외에도 TCE 한해서 2020년 8월 생산 모델 한해서 50만 원 할인을 진행하고 온라인 고객은 추가적으로 30만 원 할인이 적용되는 점 참고할 부분입니다.
그럼 2021 르노삼성 SM6 3가지 파워트레인 유지비를 통해서 경제성을 따져보죠.
4. 르노삼성 SM6 유지비
1.3 터보, 1.8 터보, 2.0 LPe 특성상, 유류비가 낮은 LPe 모델의 경제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근데, 1.3 터보 엔진의 저렴한 자동차세 때문에 통상 결과는 달라졌죠.
[확대보기 클릭]
위 이미지 파워트레인 유류비 + 자동차세 포함한 1년 유지비 차이는 1.3 터보와 2.0 LPe가 비슷한 수준입니다. 벤츠 엔진과 공유한 1.3 터보 모델을 선택하여 데일리카 주행에 민첩한 주행 선택을 고려할 수 있겠죠.
국가 유공자 중 취득세, 자동차세 전액 감면, 자동차 면세, LPe 충전 지원 대상자가 아니라면, 이젠 SM6 1.3 터보 엔진 선택도 좋겠습니다.
2021년형 르노삼성 SM6 소식이었습니다.(아래 영상는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SM6 왜건 에스테이트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