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토레스 전기차 이렇게 나오면 대박일까?
    국내자동차/쌍용 2023. 3. 3. 11:32

    쌍용 토레스 전기차 이렇게 나오면 대박일까?

    쌍용 토레스 전기차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상태죠. 그래서 전동화 모델인 토레스 (프로텍트 U100 또는 토레스 EVX) 전기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쌍용 토레스는 현재 쌍용차 대표 차량처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토레스는 2023년 1월 5,444대, 2월 4,813대 판매량으로 쌍용차가 생산할 수 있는 최대치를 출고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죠.

    내용
    1. 토레스 인기
    2. 토레스 전기차
    3. 쌍용 토레스 전기차 결론

    2023년 3월 쌍용 토레스 1.5 터보 출고 대기기간은 이렇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 투톤 : 4개월

    - AWD 및 비선호 사양 : 3개월

    - 기타 : 2개월

    토레스 디자인 정체성을 위해서 투톤을 선택한다면 약 4개월 정도 대기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토레스 인기


    토레스는 중형 SUV처럼 넉넉한 실내 인테리어 바탕 첨단 기술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죠. 준수한 디자인 외에도 쌍용차의 특징인 야외 모험을 즐기는 회사원 또는 자영업 그리고 일반인까지 현대인의 피곤함을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SUV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바다, 산, 들에서 즐기는 레포츠 통해 현대인의 스트레스와 피로함을 던져버리고 일상 활력소를 부여받아 열심히 일상에서 일하고 있는 것이죠.

    그런 이유에 멋스러운 이미지와 준수한 인테리어 바탕, 고객 중심의 토레스는 가지고 싶은 SUV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더 진보한 기술의 만남~ 조만간 토레스 전기차 또한 출시를 알리고 있죠.

     

    그렇다면 토레스 전기차가 출시에 경쟁 모델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전기차 모델 중 토레스와 비교되는 모델은 아이오닉 5, EV6 같은 모델일 것입니다. 그런데, 차체 크기와 실내 공간성을 참고하면 토레스가 넉넉하여 전기차 출시한다면 높은 인기를 예상할 수 있죠.

     

     

     

    2. 토레스 전기차


    쌍용 토레스 전기차가 출시한다면 위 경쟁 모델 외에도 상위 아이오닉 7, EV7 같은 대형 전기차 모델 경쟁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아야 토레스 전기차 존재감을 어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기차 특징을 살펴보면 조용한 파워트레인 및 성능, 높은 보조금 혜택, 낮은 충전 비용, 저렴한 세금으로 요약할 수 있겠죠. 여기서 부과적으로 현대 기아차가 글로벌 시장에 내세운 것은 V2L 기능입니다.

    V2L 기능은 전기차 배터리 전력을 활용해 차량 외부에서 가정용 전자 제품을 쉽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인데요. 이 기능을 토레스 전기차에 탑재한다면 현재 캠핑에 필수처럼 사용할 수 있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오롯이 즐기는 캠핑과 낚시에서 활용할 수 있어 전기차 가치를 높입니다.

    수입 전기차에서도 비교가 많은 부분이 바로 V2L의 기능 탑재 여부죠.

     

    그리고 2023년 전기차 보조금 혜택에도 "V2L 기능"이 있는 제조사에 혁신 기술로 지원금을 조금 더 높게 산정합니다.

     

    쌍용 토레스 전기차에 V2L 기능을 탑재된다면 토레스 넉넉한 실내 공간과 캠핑에서 즐길 가정용 전자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전기차 모든 경쟁 모델과 견줄 수 있는 상품성을 제시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쌍용 토레스 전기차 출시에 V2L을 탑재한다면 쌍용 자동차가 제시한 대자연과의 모험, 자유, 지형, 기후, 강인함, 탐험의 토레스 정체성을 갖추고 경쟁 모델보다 높은 모델인 아이오닉 7, EV7 모델과도 아우를 수 있는 것이죠. 

     

    글로벌 전기차 V2L 기능 제공 제조사

    - 현대 기아차 : 3.6 KW 공급

    - 닛산차 : 1.8 KW 공급

    - 포드 : 9.6KW 공급 

     

     

     

    3. 쌍용 토레스 전기차 결론


    2023년 상반기 쌍용 토레스 출시 예정입니다. 쌍용차는 유럽에서도 판매 중이고 토레스 전기차 또한 앞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국내 전기차가 수입차와 비교하는 부분은 바로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출시한 V2L 기능의 전기차 덕분에 국내 전기차 선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쌍용 토레스 전기차 출시 또한 V2L 기능을 탑재한다면 동급 모델뿐만 아니라 상급 모델과도 경쟁할 수 있고, 나아가 수입차와도 비교할 수 있기에 쌍용차에서 적극 검토해야 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 같은 기능은 전기차면 모두 지원하는 것이 아닌가요? 질문을 남길 수 있지만, 외부 장치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전기차에 특정 하드웨어와 소프트 웨어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신 전기차 외에는 지원하지 못하고 있죠.

    쌍용 토레스 인기에 전기차 출시가 예정이기에 경쟁 모델과 비교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 언급했고 그 기능을 탑재한다면 수입차 또는 경쟁 모델보다 우위에서 고객에게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쌍용차 발전을 위해서 관련 정보를 언급해 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