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 앞두고 계약하면 벌어지는 일국내자동차/기아 2023. 8. 4. 13:52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 앞두고 계약하면 벌어지는 일
기아 쏘렌토 인기가 높죠. 그러나 상품성 강화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가 2023년 8월 중순 사전 계약을 진행 예정이기 때문에 현재 쏘렌토 구매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여러분께서 궁금증을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관련 소식 검토해 보죠.
내용 1. 쏘렌토 구매 대기자
2. 쏘렌토 할인 어려운 이유
3.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상품성
4. 쏘렌토 선택은?현재 판매 중인 쏘렌토를 구매가 어렵습니다. 제조사가 페이스리프트 앞두고 생산을 중단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용 재고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지만, 이마저도 영업점 통해서 알아볼 수밖에 없는데요. 과연 현재 모델 구매에 대한 할인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건 아니라고 언급할 수 있습니다.
1. 쏘렌토 구매 대기자
쏘렌토 인기가 어제오늘 일은 아니죠. 대부분 6~12개월 대기기간을 걸쳐 차량 인도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현재 재고 물량을 구매하면 할인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제조사 관점에서 현재 대기자에게 현재 모델을 인도해도 되지만, 대부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 대기자로 분류하고 현재 모델은 "돌발" (즉흥적인) 구매자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어 할인은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그냥 쏘렌토 재고를 대기자에게 인도하면 그만이기 때문이죠.
그럼, 그래서 이전 대기자와 현재 구매하려는 쏘렌토 구매자는 자동으로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구매 대기자로 분류됩니다. 그런데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상품성이 더 좋아지는 상황에서 다른 예비 오너는 왜, 현 모델을 구매하려고 하는 걸까요?
2. 쏘렌토 할인 어려워 이유
이 부분은 현재 모델이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나 큰 변화는 없는 상태에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만 높아진다는 구매자 판단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차피 할인은 없는 상태고 현재 모델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가격 인상을 약 200~500만 원 정도 상승한다는 생각 하면 "현 쏘렌토 재고 물량을 구매하는 것이 어쩌면 할인받는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께서는 현 모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영업점에 현재 모델 재고가 있는지 알아봐 달라고 말하면 됩니다. 그냥 쏘렌토 신차 언급하면 충분한 대기기간을 언급하면서 그냥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대기자가 되는 것이죠.
여러분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현 모델의 상품성에 대해서 얼마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3.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상품성
이번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상품성에 대해서 벌써 많은 미디어 통해서 언급되고 있습니다. 핵심 부분을 참고하면 아래와 같은 상품성을 참고할 수 있는데요.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전체적인 외관 변경 내용은 대략 내용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실내 2열 좌/우측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하여 10개의 에어백이 탑재됩니다.
하위트림 트렌디가 사라지고 모든 트림에 다이얼식 기어 변속기, 12.3인치 내비게이션, 노블레스 트림부터 12.3인치 클러스터, ccNC, 소프트웨어가 적용하여 무선으로 업그레이드하는 OTA가 탑재, 전동 테일게이트가 기본 적용하여 가격 상승폭은 높이게 되었죠.
이외에도 측방 주차거리 경고, HDA2 등 주행 보조 기능이 강화되고, 에르고 모션 시트, 스마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 등 탑승자 편의 기능을 추가한다는 소식입니다.
따라서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출시 전이지만, 가격 상승은 풀체인지만큼 높을 것으로 예측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4. 쏘렌토 선택은?
위 내용을 참고하면 가격 상승의 신형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냐, 현재 판매 중인 쏘렌토 선택으로 가격 상승분을 제외시키냐? 선택의 기로인 것 같습니다.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가격 상승 내용은 앞으로 사전 계약 진행에 따라 공개할 가격 정보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그럼 공개된 가격을 참고해서 현재 모델을 선택할지 아니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택할지 참고하면 되지 않을까요?
이상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앞두고 예비 오너의 궁금증을 가지는 부분을 검토해 보았습니다. (아래 영상은 한국에서 볼 수 없었던 해외 쏘렌토 광고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