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SE4 가격은 SE급, 성능은 아이폰 15급 대폭 향상!
    생활/IT 2023. 9. 14. 10:22

    아이폰 SE4 가격은 SE급, 성능은 아이폰 15급 대폭 향상!

    2023년 9월 13일 애플코리아 홈페이지 통해서 아이폰 15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엔 아이폰 SE4 공개만 남은 상태인데요. 아이폰 SE4 가격은 SE급이지만, 성능은 아이폰 15 시리즈급으로 대폭 향상할 예정이라 관심을 높입니다.

     

    가장 유력한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SE4는 아이폰 8과 같은 디자인을 유지하지만, 내부 사양은 아이폰 14 시리즈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용
    1. 아이폰 SE4 스펙
    2. 아이폰 SE4 늦어지는 이유
    3. 아이폰 SE4 출시는?

    우리가 아이폰 SE 시리즈를 기대하는 것은 애플이 저렴한 가격에 강력한 성능의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때문이죠. 아이폰 SE 시리즈는 기존의 아이폰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디스플레이 크기, 카메라 성능, 디자인 등에서 일부 제한이 있지만, 고성능 A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뛰어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러니, 가성비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신형 아이폰 SE4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겠죠. (이번에도 SE3급 가격으로 출시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1. 아이폰 SE4 스펙


    즉, A15 Bionic 프로세서, 5G 모뎀, 12MP 후면 카메라 등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SE4는 아이폰 14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폼팩터를 갖출 수도 있습니다.

    즉, 홈 버튼을 없애고 페이스 ID를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2023년 9월 14일 현재, 아이폰 SE4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소문을 종합해 보면, 아이폰 SE4는 기존의 아이폰 SE 시리즈와는 크게 달라진 모습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펙 비교 아이폰 SE4 아이폰 15
    프로세서 A15 Bionic A16 Bionic
    디스플레이 4.7인치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 (1334x750) 6.1인치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 (2556x1179)
    카메라 12MP 후면 카메라, 7MP 전면 카메라 48MP 후면 카메라, 12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2,018mAh 3,095mAh
    충전 최대 20W 유선 충전, 최대 15W 무선 충전 최대 30W 유선 충전, 최대 20W 무선 충전
    운영 체제 iOS 17 iOS 17

    여기서 참고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프로세서 문제인데요. 아이폰 SE4에 A16 탑재 가능성은 아직까지 50:5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력한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SE4는 A16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4 및 15 시리즈와 동일한 칩이며, 기존의 A15 Bionic 프로세서보다 약 10% 향상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SE4에 A15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아이폰 14 시리즈의 A16 Bionic 프로세서가 공급 부족으로 인해 물량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이폰 SE4는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 A15 Bionic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아이폰 SE4에 A16 탑재 여부는 애플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SE4의 성능과 가격을 어떻게 조정하느냐에 따라 A16 탑재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SE4에 A16 탑재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제조의 단순화를 높이고 SE4 가격을 조금 더 인상한다고 생각하면 말이죠. 그리고 아이폰 SE4는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인 아이폰 14 시리즈와 동일한 칩을 탑재함으로써,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2. 아이폰 SE4 늦어지는 이유


    다른 아이폰 15 시리즈는 애플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상태입니다. 다만 아닉 아이폰 SE4 모델은 어떠한 내용도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이렇게 아이폰 SE4가 늦어지는 이유는 디자인 변경으로 인한 개발 지연입니다.

     

    아이폰 SE4는 기존의 아이폰 SE 시리즈와는 크게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홈 버튼을 없애고 페이스 ID를 탑재하는 등, 아이폰 14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폼팩터를 갖출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변경으로 인해 개발이 지연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급망 이슈가 있는데요. 글로벌 공급망 이슈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와 부품 수급이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아이폰 SE4 생산에도 영향을 미쳐 출시가 지연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애플 관점에서 아이폰 15 시리즈에 집중해야 되겠죠.

     

    올해 아이폰 15 시리즈에 많은 신기술을 탑재하고 출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SE4는 아이폰 15 시리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사양과 가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애플이 아이폰 SE4의 출시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들을 종합해 보면, 아이폰 SE4는 디자인 변경, 공급망 이슈,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한 집중 등의 이유로 출시가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3. 아이폰 SE4 출시는?


    애플은 매년 9월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신제품을 출시할 때,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일본, 독일, 프랑스, 중국, 홍콩, 대만 등 주요 국가를 먼저 출시하고, 그 외 국가에는 1~2주 후에 출시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해 왔습니다.

     

    따라서, 아이폰 15 시리즈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일본, 독일, 프랑스, 중국, 홍콩,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는 9월 15일경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는데요.

    그런데 돌발 상황이 벌어졌죠. 중국 정부는 2023년 9월 6일, 중앙정부 공무원들에게 아이폰을 포함한 외국 브랜드 스마트폰의 업무용 사용을 금지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과 국영기업으로 확대할 가능성도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애플의 중요 고객 중국은 글로벌 시장에 약 18% 매출을 담당했던 곳이라 타격이 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중국 물량을 그냥 1차 주요 국가를 추가 지정하여 판매할 계획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젠 1차 판매국?)

     

    아이폰 SE4는 2023년 9월 말 또는 10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러한 예상은 애플의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시장 상황에 따라 출시 일정을 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 실용성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3가지 중점 내용을 전달했는데요. 아이폰 SE4 디자인, 성능, 출시까지 기다림에 목말랐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영상은 iOS 17 운영체제를 참고할 수 있는 아이폰 15 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