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벤츠 CLE 쿠페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장점을 높였다
    유럽자동차/벤츠 2023. 9. 15. 10:59

    벤츠 CLE 쿠페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장점을 높였다

    벤츠에서 새로운 모델을 공개했었죠. 2023년 7월 공개한 벤츠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 장점을 결합하여 출시한 모델입니다.

     

    기존 C클래스 쿠페와 E클래스 쿠페를 통합한 모델로, C클래스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과 E클래스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용
    1. 벤츠 CLE 쿠페 특징
    2. 벤츠 CLE 쿠페 제원
    3. 벤츠 CLE 쿠페 새로운 기술
    4. 벤츠 CLE 쿠페 가격
    5. 벤츠 CLE 쿠페 출시 효과

    그렇다면 이번 CLE 쿠페 출시에 어떤 모델과 경쟁하게 될까요? CLE 쿠페의 주요 경쟁 모델로는 BMW 4시리즈 쿠페, 아우디 A5 쿠페, 재규어 F-TYPE 등이 있습니다.

     

    경쟁 모델을 참고하면서 벤츠 CLE 쿠페 정보를 참고하면 상품성과 성능 및 가격 등 비교가 쉬울 것입니다. 

     

     

     

    1. 벤츠 CLE 쿠페 특징


    벤츠 CLE 쿠페의 외관은 벤츠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Sensual Purity"(감각적 순수함)가 반영되었습니다. 프레임리스 도어와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감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전면에는 벤츠의 상징인 삼각별이 중앙에 자리 잡았습니다.

    후면은 가로로 연결된 테일램프와 AMG 에어로 덕트가 스포티한 느낌을 더하고 있죠. 벤츠 CLE 쿠페의 실내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요소를 조합한 구성입니다.

     

    대시보드와 센터패시아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9인치 디스플레이가 각각 자리 잡고 있으며, 센터콘솔에는 터치패드와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1열 좌석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인 나파 가죽 시트와 알칸타라 인테리어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이번 벤츠 CLE 쿠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 모두 2.0리터 4 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48V 모터 조합되어 성능을 발휘합니다.

     

     

     

    2. 벤츠 CLE 쿠페 제원


    공개된 벤츠 CLE 쿠페 제원은 가솔린과 디젤 엔진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성능을 옆 볼 수 있습니다.

    2024 벤츠 GLE 쿠페 제원
    제원 CLE 300 4MATIC CLE 300d 4MATIC
    파워트레인 2.0L 가솔린 터보 + 48V MHEV 2.0L 디젤 터보 + 48V MHEV
    최고출력 258마력 265마력
    최대토크 37.7kg.m 51.0kg.m
    변속기 9단 자동
    구동방식 사륜구동
    0-100km/h제로백 6.0초 5.7초
    최고속도 250km/h 250km/h
    공차중량 1,640kg 1,730kg
    연비 복합 12.0km/L 복합 12.5km/L
    크기 (mm) 전장 4,686, 전폭 1,839, 전고 1,428
    휠베이스 2,865mm
    트렁크 용량 460L

     

    두 모델은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지만, 파워트레인과 연료 효율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CLE 300 4 MATIC은 2.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CLE 300d 4 MATIC은 2.0L 디젤 터보 엔진과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연비는 CLE 300 4 MATIC이 복합 12.0km/L, CLE 300 d 4 MATIC이 복합 12.5km/L로, CLE 300 d 4 MATIC이 소폭 우수합니다. 구체적으로, CLE 쿠페는 기존 C클래스 쿠페 대비 전장 15mm, 휠베이스 25mm가 길어졌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효율성을 높이고 여기에,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도 대거 적용되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3. 벤츠 CLE 쿠페 새로운 기술


    CLE 쿠페는 2023년 7월에 공개되었으며, 하반기 유럽부터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벤츠의 새로운 기술 중 다음과 같은 것들을 참고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MBUX 하이퍼스크린 (Hyperscreen)

    MBUX Hyperscreen은 벤츠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석과 조수석에 걸쳐 이어지는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CLE 쿠페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MBUX Hyperscreen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레벨 3 자율주행 기술

    벤츠는 "2024년까지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겠다"라는 목표를 밝힌 바 있었죠. CLE 쿠페는 2024년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레벨 3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벤츠는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를 확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CLE 쿠페에도 전기차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기술들이 실제로 CLE 쿠페에 적용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하이퍼 스크린, 레벨 3 자율주행, 전기차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아직 벤츠에서 밝히지 않은 내용이지만, 기대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죠.

     

     

     

    4. 벤츠 CLE 쿠페 가격


    외신 보도에 따르면, CLE 쿠페의 유럽 시장 판매 가격을 공개한 상태입니다.

    - CLE 300 4 MATIC: 49,600유로 (약 6,600만 원)

    - CLE 300d 4 MATIC: 53,600유로 (약 7,200만 원) 가격은 독일 기준이며, 다른 국가에서는 출시할 경우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은 아직 미정이지만, 유럽 시장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국내에서도 6천만 원대에서 7천만 원대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벤츠 CLE 쿠페 출시 효과


    벤츠는 다양한 모델을 통해 고객 니즈를 만족시켰는데요. 이번 벤츠 CLE 쿠페를 선보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해당 내용을 궁금증을 가진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시장 경쟁력 강화

    BMW 4시리즈 쿠페, 아우디 A5 쿠페, 재규어 F-TYPE 등 경쟁 모델들이 최근 출시된 신차들로, 벤츠도 새로운 CLE 쿠페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생산 효율성 개선

    기존 C클래스 쿠페와 E클래스 쿠페는 각각 다른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 플랫폼을 공유하기 때문에, 생산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열 좌석

    - 상품성 강화

    CLE 쿠페는 C클래스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과 E클래스의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모델입니다. 이를 통해 쿠페 시장에서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벤츠 CLE 쿠페 새로운 모델의 소개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