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
    국내자동차/삼성 2017. 1. 23. 22:03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

    출시 예정인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 관련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르노 트위지 관심이 높은 이유는 후륜 구동에 정부 혜택 많은 전기차죠.



    2017년부터 바뀐 제도

    작년 313.1원 과급기 충전요금은 45% 할인된 173.8원이 적용합니다. 여기에 그린카드 사용 시 추가 할인되어 86.9원으로 72% 인하가 적용되죠. (전기차 13만 원 자동차세, 영업용 전기차 자동차세 26,000원 적용) 때문에 전기차는 2017년 필수 아이템 전략으로 준비하면 돈되는 아이템이겠죠. 2017년부터 트위지 출시를 위해 전기차에도 고속 전기차와 저속 전기차 구분되어 보조금 차등 지원합니다.




    르노삼성 트위지 정부 보조금

    저속 전기차 모델의 정부 지원금은 578만 원, 르노삼성 트위지 정부 보조금이 지원됩니다.(환경부 1월 발표자료) 지역별 보조금 현황을 찾을 수 없어 직접 환경부에 전화 인터뷰해봤죠.




    르노삼성 트위지 지역별 보조금

    프리카톡 : 안녕하세요. 저속 전기차 지역별 보조금 현황을 알고 싶은데요.

    환경부 : 현재 거주지가 어디 신가요?


    프리카톡 : 어느 지역을 알고 싶은 것이 아니라 국내 각 지자체 모두 알고 싶습니다.

    환경부 : 아! 그러시군요. 무엇 때문에 그러시죠?


    프리카톡 : 저속차량으로 트위지 출시 예정인데 많은 분이 궁금해하고 있어 관련 정보 내용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환경부 : 아네~!


    환경부 : 근데 아직 지자체 정해진 곳은 한 곳밖에 없습니다.

    프리카톡 : 아 그렇군요, 어디 지역인가요?



    환경부 : 창원, 한 곳만 정해졌고, 지역 보조금은 200만 원 적용됩니다.

    프리카톡 : 정부 보조금 578만 원 + 지자체 보조금 200만 원 창원 지역은 국가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으로778만 원 보조금 지원되나요?


    환경부 : 맞습니다.

    프리카톡 : 다른 곳은 언제쯤 발표가 있을까요?


    환경부 : 아직 알 수 없네요.

    프리카톡 : 감사합니다.




    창원은 (마산, 진해, 창원) 3개 구에서 2017년 전기차 배정으로 109대를 배정받은 곳입니다. 저속 전기차는 배정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지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트위지 구매할 창원 거주하는 분이라면 먼저 지자체 또는 르노삼성 영업점에 확인해도 좋겠네요. 




    언론 보도에 따르면 트위지는 1500만 원 선에서 판매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발표를 확인해 봐야겠지만, 각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얼마 지원하는지 따라 가격은 더 저렴해 지겠네요.



    아직 트위지 지역별 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창문 없는 트위지는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시기 3월 출시하는 것이 아닌가 예상합니다. 차후 관련 정보가 더 진행되었을 때 다시 조사해서 준비해 보도록 하죠.


    [바로가기 클릭] - 르노삼성 트위지 충전요금 가격에 연비 유지비 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