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국내자동차/삼성 2017. 1. 23. 22:03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
출시 예정인 르노삼성 트위지 출시 전 환경부 인터뷰 정부 보조금 지역 보조금 관련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르노 트위지 관심이 높은 이유는 후륜 구동에 정부 혜택 많은 전기차죠.
■ 2017년부터 바뀐 제도
작년 313.1원 과급기 충전요금은 45% 할인된 173.8원이 적용합니다. 여기에 그린카드 사용 시 추가 할인되어 86.9원으로 72% 인하가 적용되죠. (전기차 13만 원 자동차세, 영업용 전기차 자동차세 26,000원 적용) 때문에 전기차는 2017년 필수 아이템 전략으로 준비하면 돈되는 아이템이겠죠. 2017년부터 트위지 출시를 위해 전기차에도 고속 전기차와 저속 전기차 구분되어 보조금 차등 지원합니다.
■ 르노삼성 트위지 정부 보조금
저속 전기차 모델의 정부 지원금은 578만 원, 르노삼성 트위지 정부 보조금이 지원됩니다.(환경부 1월 발표자료) 지역별 보조금 현황을 찾을 수 없어 직접 환경부에 전화 인터뷰해봤죠.
■ 르노삼성 트위지 지역별 보조금
프리카톡 : 안녕하세요. 저속 전기차 지역별 보조금 현황을 알고 싶은데요.
환경부 : 현재 거주지가 어디 신가요?
프리카톡 : 어느 지역을 알고 싶은 것이 아니라 국내 각 지자체 모두 알고 싶습니다.
환경부 : 아! 그러시군요. 무엇 때문에 그러시죠?
프리카톡 : 저속차량으로 트위지 출시 예정인데 많은 분이 궁금해하고 있어 관련 정보 내용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환경부 : 아네~!
환경부 : 근데 아직 지자체 정해진 곳은 한 곳밖에 없습니다.
프리카톡 : 아 그렇군요, 어디 지역인가요?
환경부 : 창원, 한 곳만 정해졌고, 지역 보조금은 200만 원 적용됩니다.
프리카톡 : 정부 보조금 578만 원 + 지자체 보조금 200만 원 창원 지역은 국가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으로 총 778만 원 보조금 지원되나요?
환경부 : 맞습니다.
프리카톡 : 다른 곳은 언제쯤 발표가 있을까요?
환경부 : 아직 알 수 없네요.
프리카톡 : 감사합니다.
창원은 (마산, 진해, 창원) 3개 구에서 2017년 전기차 배정으로 109대를 배정받은 곳입니다. 저속 전기차는 배정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지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트위지 구매할 창원 거주하는 분이라면 먼저 지자체 또는 르노삼성 영업점에 확인해도 좋겠네요.
언론 보도에 따르면 트위지는 1500만 원 선에서 판매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르노삼성의 발표를 확인해 봐야겠지만, 각 지자체에서 보조금을 얼마 지원하는지 따라 가격은 더 저렴해 지겠네요.
아직 트위지 지역별 보조금이 확정되지 않은 것을 보았을 때 창문 없는 트위지는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시기 3월 출시하는 것이 아닌가 예상합니다. 차후 관련 정보가 더 진행되었을 때 다시 조사해서 준비해 보도록 하죠.
[바로가기 클릭] - 르노삼성 트위지 충전요금 가격에 연비 유지비 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