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가격 옵션의 유혹국내자동차/현대 2017. 3. 21. 22:40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의 유혹
국내 침체에 새로운 트림으로 출시한 아반떼 스포츠에서 매혹적인 오리지널 트림이 추가되어 관심이 쏠리게 됩니다. 아반떼 오리지널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죠. 204마력의 무시무시한 힘은 차체 중량 1,380kg에서 본다면 1마력당/ 6.7kg의 힘을 배분하는 성능을 나타내게 되죠. 매력적인가요? 조금 더 상세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 2017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가격 옵션 유혹
아반떼 성능을 보면 오리지널 트림이 출시하기 전으로 생각하면 높은 가격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리지널 트림이 출시하면서 부담감은 조금 낮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일반 1.6 가솔린 132마력을 1,570만원 나누면 1마력당/ 12만 원이 되고, 아반떼 오리지널 204마력을 출시 가격 2098만 원 나누면 1마력당/ 10만 원 계산이 대략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직접 계산해도 좋겠죠.
일반 아반떼에서 충분하게 만족한다면 이렇게 따져 볼 필요성은 없어지는데요. 만약 고성능 모델을 생각하며 퍼포먼스의 연주 같은 배기음으로 재밌는 드라이브를 생각한다면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모델 또한 고려해도 나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수동 모델이 2,002만원에서 7단 dct 미션을 적용하고도 100만원 안되는 초강수를 둔 덕분에 실질적인 가격을 내린 결과로 봐야겠죠. 이와 같은 조치는 물가 상승과 국내 경제적 침체에 따른 국내 소비를 활성화를 위해서 나타난 결과로 보입니다. 그럼 오리지널 실질적인 가격과 세금의 총비용을 확인해보죠.
■ 2017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가격 및 옵션
이미지 2017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가격 및 옵션 가격의 취등록세 7%는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할인 및 제외된 금액 산출 원칙)을 적용한 내용입니다.
이미지에 나타낸 제원처럼 아반떼 스포츠 상위 트림과 같은 제원을 나타내고 있으며 미션 또한 7단 DCT 적용한 내용입니다. 옵션 부분에 패들시프트와 HID 헤드램프같이 묶여 있어 HID 원하는 고객이라면 어쩔 수 없이 같이 선택할 수밖에 없는 구조네요.
■ 2017 아반떼 스포츠 오리지널 세금 유지비
이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죠. 보험 약정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기준, 스포츠 오리지널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총 내용을 확인하면 가격을 내리지 않고 윈윈하는 방법을 선택한 현대자동차 제시한 방법은 고객이 어떻게 시선을 두고 바라보는지 따라 달라졌습니다. 총 구매비와 일반 모델의 비교로 확인해본 아반떼 스포츠 내용이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