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리콜 세타2 원인과 대상 차량 확인자동차 뉴스 2017. 4. 8. 23:56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리콜 세타2 원인과 대상 차량 확인
북미에서 현대기아차 리콜에 앞서 외신에 따르면 두 브랜드에서 현대차와 기아차에서 리콜할 차량은 약 130만대의 차량이 리콜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관련 내용 준비해 보았습니다.
■ 현대기아차 리콜 원인
현대자동차 리콜과 기아자동차 리콜은 외신에 따르면 2013년 8월 이전 생산된 2.0ℓ 또는 2.4 리터 현대차 엔진결함 세타엔진의 세타2 가솔린 엔진의 문제인데요. 세타2 엔진의 크랭크 샤프트에서 금속 찌꺼기가 발생함에 따라 엔진 부품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어 엔진에 초래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콜 내용입니다.
■ 기아자동차 리콜대상 차량 확인
북미 기아자동차 리콜대상 차량은 기아 옵티마, 쏘렌토, 스포티지의 2013년 8월 이전 생산된 2.0ℓ 또는 2.4ℓ 세타2 가솔린 엔진의 기아 리콜입니다.
■ 현대차 리콜 대상 확인
북미 현대차 리콜 대상 확인은 현대 쏘나타 및 그랜저가 포함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 리콜은 모두는 2013년 9월 이전에 생산된 2.0 리터 또는 2.4 리터 세타2 (리콜 엔진)가솔린 엔진입니다.
이 보고서는 최근의 있었던 리콜 2015년에 발표된 것과 유사하다고 밝히며, 2015년에 약 50만대의 소나타가 미국과 한국에서 불량 엔진 부품을 교체하기 위해 리콜이 되었습니다.
현대기아차 리콜 대한 두 회사의 공식 입장은 리콜 관련 제조 공정의 문제가 아니라 세타2 GDi 엔진의 구조적 문제라고 밝히며 적절한 조치를 통해 개선을 완료했다고 밝히고 있으며 국내 시장은 홈페이지 통해서 관련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 현대자동차 리콜 내용(국내 홈페이지)
■ 기아차 리콜 내용 (국내 홈페이지)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의 리콜 문제에 대해서 궁금할 것 같아 외신 내용은 글 내용으로 표현하였고, 국내 리콜 사항은 이미지로 대신하였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까지 알아보았네요. 유닉한 정보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