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 및 현대 소형 SUV 출시 예정은?
    국내자동차/현대 2017. 4. 9. 10:23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 및 현대 소형 SUV 출시 예정은?



    최근 경쟁사의 품질 좋아진 신차 출시에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에 대한 궁금함을 나타내는 일들이 많아졌습니다.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에 대해서 준비하면서 여러분들과 소통하였으면 합니다.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

    첫 번째 내용은 현대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정보입니다. 제네시스에서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 라인업을 2020년까지 6종으로 구성한다는 계획으로 마스트 플랜을 계획하고 있죠.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향후 5년간 4종의 신규 모델을 추가할 예정이고, 새롭게 개발할 모델은 중형 럭셔리 세단G70과 중형 럭셔리 SUV GV80, 대형 럭셔리 SUV GV90, 고급 스포츠형 쿠페 GC70, GC80, GC90 등으로 구성하는 게 해외에 공개한 자료에서 나타난 정보입니다. 


    해외에서도 현대의 브랜드 가치가 강해짐에 따라 이러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었고 다른 완성 자동차의 마스트 플랜처럼 게시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고급 스포츠 쿠페인 GC70, GC80, GC90 출시 목표도 있지만, 중형 럭셔리 SUV GV80과 대형 제네시스 SUV GV90에서도 BMW와 벤츠 등 경쟁할 고급 고성능 SUV가 출시한다는 계획인데요. 예상도 또한 해외에서 볼 수 있어 이러한 내용은 국내외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에 대해서 모두 관심을 높이는 분위기입니다.



    현대 소형 SUV 출시 예정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출시 예정은 최근 언급하고 있는 현대 코나가 2017년 4월 말에 울산 1공장에서 생산 예정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대 소형 SUV의 프로젝트명 OS의 차량이었던 것을 코나 명칭으로 확정하였습니다. 



    코나는 미국의 하와이에 있는 커피 산지로 유명한 곳을 따온 명칭인데요. 현대자동차의 신차는 오래전부터 해외의 유명 지명이나 도시 등 인용하여 신차 명칭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던 사례이죠. 현대 소형 SUV의 정보는 인도에서 판매하는 저가형 크레타 (ix25) 다르게 현대 소형 SUV 출시는 유럽, 국내, 미국 위주로 판매할 차량으로 국내 티볼리와 경쟁할 수 있도록 상품성을 올리고 가격은 최대로 낮추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수 시장에서 현대 소형 SUV 출시 정보는 어느 정도 공개되어 있었고 나름 설득력 있게 표현된 것을 나열하면 현대 코나 제원은 1.4 가솔린 터보, 1.4 디젤, 1.6 디젤로 예상하며 여기에 현대 코나 전기차 모델까지 고려한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 가솔린과 디젤은 2017년 3분기쯤 출시를 앞두고 있고 친환경 모델인 전기차는 2017년 하반기나 2018년 상반기쯤 전기차를 출시 목표한다는 내용에 현대 소형 SUV 출시에도 주목하는 분위기입니다. 유럽 현대자동차는 소형 SUV 코나를 홍보에 나서고 있어 어쩌면 더 빨리 출시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소형 SUV 출시 가격은?

    예상 가격대는 아반떼 디젤과 비슷한 가격의 1,680만 원 ~2,460만 원으로 현대 소형 SUV 출시 가격을 예상할 수 있으며 이유는 경쟁 모델에서 우위 자리를 차지하려는 조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 싼타페 4세대 (TM, 예정)

    2017년 1월 국내 싼타페 후속 (TM, 예정) 차량의 스파이샷이 찍혀 싼타페 4세대 2018년 중순 출시를 목표한 차량이지만 2017년 7월 싼타페의 조기 출시가 확정됐었다는 기사가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4세대 모델이 아닌 3세대 모델에서 2018년 싼타페가 출시하고 있어 이런 내용을 믿기 어려워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차 출시 후 해외 1년 또는 2년 뒤 해외에 신차 반영하는 것을 고려한다면, 싼타페 4세대가 출시하여도 남은 물량의 소진은 걱정할 필요성이 없는 것이 되고 7월 출시 설은 어느 정도 믿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자동차 신차출시계획과 현대 소형 SUV 그리고 현대자동차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까지 신차 출시계획을 국내외에서 수집하여 작성하였습니다. 국내 고객이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알아본 내용이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