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쌍용 코란도 스포츠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국내자동차/쌍용 2017. 5. 9. 17:39

    혜택이 많은 스포츠 SUV 코란도 스포츠



    픽업 자동차 지존을 몰라보는 국내 고객이 아직 많은 것 같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쌍용자동차에서 유일하게 출시하고 있는 픽업트럭이죠. 그만큼 국내 혜택이 많은 차량인데요. 코란도 모델의 여러 정보 통해서 코란도 스포츠 매력을 알아보았습니다.



    코란도 스포츠 매력은 역시 세금

    쌍용 자동차의 스포츠 모델은 일반 차량이 아닌 화물 차량으로 분류되어 신차 구매 시 적용되는 7% 취등록세가 코란도 스포츠에는 5% 적용됩니다. 물론 옵션에 적용되는 7% 또한 코란도 스포츠는 5% 적용되기 때문에 세금에서 다른 차량보다 낮은 가격이 적용되죠.




    쌍용 코란도 스포츠 다른 세금 혜택은?

    쌍용자동차라서 세금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화물 차량으로 분류되어서 자동차세는 2.2L 엔진을 적용하고 있지만, 높은 배기량에 자동차세가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코란도 스포츠 1년 28,500원 자동차세가 부과되죠. 두 가지 세금 혜택만으로도 일반 세단과 전혀 다르고 SUV 세금 혜택을 담고 있지만, 일반 SUV와 개념이 다른 혜택이 적용된 모델이라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스포츠 외엔 찾아보기 힘든 세금 혜택이 주어지고 있죠.




    코란도 스포츠 매력을 높인 것은?

    차량의 저렴한 가격과 세금 탄탄한 바디 여러 장점을 담고 있지만, 코란도 스포츠 예전 모델보다 매력을 더 높인 것은 역시 2017 모델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탄탄한 바디 안전성을 높이며 코란도 스포츠 엔진을 2.2L 엔진을 탑재하고 출력과 토크의 과감한 성능까지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인데요. 2017 모델부터 코란도 스포츠 2.2L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이 전 모델보다 더 좋아진 성능은 매력을 높이는 부분입니다.




    쌍용 코란도 스포츠 픽업 성능

    코란도 스포츠 견인 능력은 2,000kg, 탑재 능력 400kg으로 자전거나 생활의 짐과 카라반 등 현대인의 바쁜 생활에서 스포츠 활동과 야외 여행으로 이동 시 많은 짐을 생각해야 하는 고객에게 실용성을 담은 것이 코란도 스포츠 매력적인 부분인데요. 영업의 비즈니스 차량으로 활용하거나 가족의 패밀리카를 이용하는 고객 또한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코란도 스포츠 제원

    쌍용차의 새로 개발된 2017 모델의 유로 6 터보 디젤 엔진으로 코란도 스포츠 최대 출력은 178PS이며 토크는 40.8kg.m 제원이며 1,400rpm의 낮은 토크에서 최대 토크를 아이신 6단 변속기로 전달합니다. 코란도 스포츠의 출발부터 부드럽고 점진적인 주행을 위해 최대 2,800rpm의 넓은 범위를 유지하는 엔진을 탑재되었고 SUV 큰 차체를 예상할 수 있는 코란도 스포츠 크기는 전장(4,990㎜), 전폭(1,910㎜), 전고(1,790㎜), 휠베이스(3,060㎜) 사이즈로 어떤 SUV보다 큰 차체로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제원이죠. 출시한 쌍용차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쌍용자동차 가격표 및 취등록세

    코란도 스포츠 2.2L 가격의 5%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쌍용차 코란도 스포츠 2.2L 가격입니다.




    쌍용 코란도 스포츠 연비

    쌍용차의 2WD와 4WD 그리고 수동과 자동으로 출시하고 있는 코란도 스포츠의 연비는 수동 2WD 연비 복합(12.9㎞/ℓ), 도심(11.9㎞/ℓ), 고속(14.2㎞/ℓ), 자동 2WD 연비 복합(11.4㎞/ℓ), 도심(10.3㎞/ℓ), 고속(13.1㎞/ℓ)을 나타내고 있으며 가격 정보에서 상세 연비를 알 수 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 세금 유지비


    쌍용자동차 1년 보험할인 약정 거리 10,000Km 주행 기준, 코란도 스포츠 유류비 + 1년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쌍용자동차 문제점은?

    이 부분은 언급하지 않아도 많은 분이 알고 있는 내용이죠. 예전 국내 미션을 장착했다가 낭패를 보였던 기억은 쌍용차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이신 미션으로 변경하고 이후는 변속기의 문제점은 없습니다. 




    예전 기억 때문에 아직 불신을 가지는 고객이 있겠지만, 예전과 전혀 다른 토요타 산화 아이신 미션을 모두 사용하고 있어 예전과 같은 문제점을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쌍용자동차의 스포츠 활동을 강화한 코란도 SUV의 매력을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알아둘 내용은 코란도 스포츠는 화물차량으로 분류되는 만큼 화물차 2차선 유지와 보험은 조금 높게 적용된다는 점 알고 있다면 코란도 스포츠 매력을 충분히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