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Z4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컨버터블 매력은?
    유럽자동차/BMW 2017. 5. 22. 03:22

    BMW Z4 가격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컨버터블 매력은?


    스포츠카 매력을 높인 BMW에서 출시한 Z4 스포츠카를 아는 분은 제한적일 것 같습니다. 1세대 소프트탑으로 출시하였고, 2세대부터 하드탑으로 출시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도 인기를 보여줬던 모델이죠. 최근 따뜻한 날씨와 더운 날씨 중간 사이에 컨버터블 매력은 높아지는 것 같은데요. 최신 정보 업데이트된 정보 확인해 보았습니다. 관련 정보 통해서 참고적인 내용되었으면 좋겠네요.



    BMW 스포츠카 Z4

    2009년 판매 시작해서 2016년 6월 세계 시장에서 생산이 끝났지만, BMW의 Z4 신차는 국내 시장에서 아직 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어쩌면 국내에서도 볼 수 없게 되겠죠. 구성은 4기통 터보와 V6 기통 3.0 가솔린 터보엔진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2인승 쿠페 스타일 디자인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BMW의 Z4는 최초 두 명의 BMW 여성 디자이너가 디자인했으며 바디는 줄리안 블라시가 디자인했으며 나디아 아르나트는 실내를 디자인했습니다. 부드러운 라인과 고급스러운 실내가 더해지는 BMW의 Z4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지만, 최근 공개된 BMW8 시리즈 디자인을 BMW의 Z4에서 비슷한 면을 볼 수 있어 매력을 더 높이는 부분입니다.



    국내 4계절 중 봄, 여름, 가을까지 노출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겠죠. BMW의 Z4 활용은 겨울 추운 날씨를 지나 봄부터 좋은 햇살과 자연의 대지를 만끽할 수 있는 컨버터블의 인기는 수직으로 상승합니다. 다시 찾아온 봄을 달리는 차 안에서 느끼며 달리는 기분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 같은데요. BMW의 Z4 매력을 높이는 부분은 3계절은 컨버터블 이용하고 겨울에는 로드스터 쿠페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유럽의 카브리올레처럼 소프탑 방식이 아니라 하드탑 개폐 방식이라 매력은 더 높게 적용되었죠. BMW4 시리즈 컨버터블 인기 많은 이유가 계절마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 때문입니다. 국내 출시한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죠



    BMW의 Z4 성능 제원

    2.0과 3.0 파워트레인으로 출력은 국내와 2.0 터보 엔진과 비교해도 높지 않은 출력을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말리부 2.0 터보 253마력 제원을 가지고 있어 BMW의 Z4 출력은 터보 기준으로 본다면 높지 않은데요.



    이 차량은 스포츠카의 차체처럼 전고가 낮고 다른 BMW 모델보다 차체 무게를 줄여 국내 소형차와 비슷한 무게를 가지고 엔진을 앞쪽과 중앙에 배치하며 무게 중심을 최대한 낮췄기 때문에 BMW의 Z4 매력 돋보이는 연비가 좋고 제로백 좋은 성적과 드라이빙의 가벼운 몸짓을 나타내는 BMW의 Z4 로드스터 쿠페의 즐거움을 가장 효과적으로 담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상세 연비 이미지에서 참고하세요)



    BMW의 Z4 크기는 먼저 출시한 sDrive35is 전장(4,244㎜), 전폭(1,790㎜), 전고(1,284㎜), 휠베이스 (2,496㎜), 2년 늦게 도입된 2.0 터보는 전장(4,239㎜), 전폭(1,790㎜), 전고(1,291㎜), 휠베이스(2,496㎜) 사이즈이며 약간 크기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고의 낮아 실제 봐도 전고의 낮은 확연하게 나타나는 크기를 느낄 수 있죠. BMW의 Z4 국내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BMW의 Z4 출시 가격 및 취등록세

    BMW의 Z4 출시가격의 7%취등록세(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6년형 BMW의 Z4 출시 가격입니다.



    풀체인지 Z5 정보를 확인하면 2016년 생산이 단종되면서 2018년 새로운 스포츠카 모델로 출시설을 가지고 있는데요. 토요타 수프라 와 BMW의 Z4는 재탄생을 위하여 두 회사의 합작으로 토요타 기술 제휴 통해서 새로운 기술 접목한 퍼포먼스와 속도는 높이면서 교체 비용을 줄여진 차량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토요타 수프라는 공식 이미지가 공개되었지만, BMW의 Z4 후속은 공식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BMW 블로그에서 공개한 사진을 확인하면 최근 공개한 BMW 3시리즈와 이미지는 비슷한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하고 Z4 아이덴티티를 같게 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하드탑이 적용된다면 멋있는 자태를 보일 것 같네요.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된다면 다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BMW의 Z4 매력은 낮은 차체에 가벼운 몸매로 과감한 성능을 담은 출력이 적용되어 재밌는 드라이빙을 기대할 수 있는 모델인데요. sDrive의 스포츠 FR 구동으로 매력은 더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배기량과 연비 통해서 유지비 확인해 보시죠.



    BMW의 Z4 국내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기준, Z4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BMW의 Z4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낮은 차체로 즐길 수 있는 매력과 재밌는 드라이빙을 주면서도 4계절 모두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로드스터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BMW의 Z4 생산은 2016년 종료되었기 때문에 Z5 풀체인지 모델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신차도 좋지만, 중고 시장에서 Z4 매력을 확인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