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8시리즈 티저 이미지 영상 공개
    유럽자동차/BMW 2017. 5. 26. 14:06

    BMW 8시리즈 티저 이미지 영상 공개

    BMW에서 1989년부터 1999년까지 생산하였던 8시리즈 콘셉트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예전과 같은 쿠페 스타일을 적용하고 있어 궁금할 수 있는 정보 준비해 보았네요.



    BMW "8시리즈" 2세대

    1세대 그랜드 투어링 차량으로 BMW에서 1989년 V8 그리고 V12의 엔진을 탑재한 쿠페 모델이었습니다. 당시 성능이 좋은 좋고 완전히 새로운 클래스의 차량이었는데요. 세계 시장에서 쿠페가 크게 비중있지 않은 시기였다면 현재의 달라진 시장은 개인화와 삶의 질을 높이려는 세계 고객의 발맞춰 2세대 모델을 출시하는 것 같습니다. 



    2015년 BMW i8 라인이 실질적인 8시리즈 후속이란 말이 있었습니다, 이유가 BMW의 8이 들어가는 숫자는 스포츠카를 의미하는 것인데 쿠페 시장을 친환경에 맞춰 시대 흐름에 맞게 출시했었다는 내용이었죠. 그러나 새롭게 나타난 쿠페에 멋스러운 이미지를 확인하면 1세대 쿠페 비슷한 분류가 될 수 있는 크기와 성능 및 기술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BMW에서 아직 공개한 제원은 없으며 8시리즈 컨셉트 모델의 디자인과 탄소 섬유 디퓨저는 추가하여 가벼움과 후면에 그래픽 발랄한 느낌을 살린 배기와 AWD 구동의 쿠페임을 암시합니다.



    BMW 정보 중 잘 알려지지 않은 게 있다면 8시리즈처럼 숫자 8이 적용되는 숫자는 모두 스포츠카로 출시한다는 것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8시리즈 또한 쿠페 스타일의 스포츠카이며 이외에도 더욱 강화된 모델이 출시할 것으로 기대되네요..



    BMW 는"8시리즈" 출시는 2018년 예정은 앞으로 BMW에서 가장 핵심 모델이 될 것이란 내용을 밝힌 것을 보면 디자인과 엔진의 성능 등 다양한 부분에 성능을 올리며 럭셔리 스포츠카를 대표 주자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BMW의 8시리즈 경쟁할 모델은 포르쉐 928, 벤츠 SL 클래스, 렉서스 SC400등 다양한 모델을 나열할 수 있는데요. 최근 들어 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에서 8시리즈처럼 스포츠 모델 라인을 강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세계 부유한 나라에서 즐기는 자동차는 과감하고 성능을 나타내는 원초적 본능을 담은 자동차 성능을 중요하게 고려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어 BMW 외에도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같은 고성능 모델의 존재감은 앞으로도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2018년 출시 계획인 BMW의 8시리즈 공개한 내용으로 소개한 것이지만, 제원과 가격, 크기 등 공개된 내용이 없어 아쉬움을 나타내는 부분인데요. 주행 영상과 티저 이미지 통해서 디자인을 확인하시고 차후 BMW에서 8시리즈 정보 업데이트 있을 경우 관련 정보 통해서 다시 인사 하도록 하겠습니다. BMW 영상에서 8시리즈 실내 외관 디테일 디자인 확인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