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차이?
    일본자동차/닛산 2017. 5. 28. 12:50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세금 유지비 차이?




    최근 인피니티에서 7인승 QX60 모델의 3.5L 출시하였습니다. 2016년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없었는데요. 북미 시장에 출시한 정보 토대로 궁금할 수 있는 두 차량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인피니티의 QX60 어떤 차?

    닛산의 고급브랜드 인피니티는 스포츠 유틸리티 모델인 QX60을 2012년 출시한 차량입니다.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2016년 페이스리프트 걸치며 달라진 외관으로 국내 찾아왔었기 때문이죠. 소개하는 차량과 관련 차종은 닛산 패스파인더 모델인데요. 이 모델을 고급화하며 출시한 모델이라 표현하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피니티의 하이브리드

    QX60의 하이브리드는 전자 제어 CVT 무단 변속기에 연결된 2.5 리터 수퍼 차저 엔진과 15kW 전기 모터에 의해 구동합니다. QX60의 인피니티 다이렉트 응답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컴팩트 리튬이온 배터리와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1개의 모터 / 2 클러치 시스템을 통해 보조 전원을 공급합니다. 지능형 회생 제동 시스템은 차량 제동 중에 배터리를 부분적으로 충전하는 시스템이라 다른 하이브리드 시스템에서 많이 보았던 내용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QX60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성능 차이를 위해서 제원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인피니티의 QX60 제원

    중점으로 볼 내용은 3.5L와 2.5L 하이브리드 엔진의 출력과 토크 등 확인할 수 있지만, 표현하고 싶은 내용은 하이브리드 핵심인 모터 성능은 15kW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 차량 중 어떤 것을 고민하거나 성능을 확인하는데 비교하는 곳이 없어 준비한 내용입니다.



    인피니티의 QX60 크기는 하이브리드와 같은 크기인 전장(5,095㎜), 전폭(1,960㎜), 전고(1,745㎜), 휠베이스(2,900㎜) 사이즈이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맥스크루즈보다 큰 치수입니다. 국내 인피니티의 QX60 출시 가격을 비교해 보시죠.



    인피니티의 QX60 3.5L 가격 및 취등록세

    인피니티의 QX60 2.5L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포함,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을 적용한 2017년형 인피니티의 QX60 2.5L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취등록세 할인 또는 혜택을 생각했던 분들이 있겠지만, 국내 제도에 해당하는 것이 없습니다. 배기량 2.0L 하이브리드까지 보조금이 지원하고 있으며 친환경 세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탄소배출량을 만족해야하는데 인피니티 모델은 해당하는 내용이 없어 QX60의 하이브리드 혜택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구매를 고려한다면 인피니티의 QX60 3.5L AWD 구동의 조금 더 저렴한 가격대에서 고려하는 것이 좋겠네요. 같은 동급의 패스파인더 경우 소프트 오프로드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던 만큼, 공유한 인피니티의 QX60은 도심형 모델에 가깝지만, 소프트 오프로드에서도 만족을 느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인피니티의 QX60 안전

    이동 물체 감지(MOD), 기능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전.후방 소나 센서, 앞 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시스템(AABS), 앞 좌석 시트 내장형 사이드 에어백 / 루프 내장형 커튼식 사이드 에어백, 앞 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및 로드 리미터, 4륜 4채널 ABS전동식 제동력 배분 시스템(EBD), 제동 보조 기능(Brake Assist). 급제동 상황을 감지하여 최대 제동력을 보여주죠. 여기에 차체 자세 제어 장치(VDC),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TPMS),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HSA)과 함께 인피니티의 QX60 안전한 주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의 QX60 국내 연비

    두 가지 모델을 함께 준비하였기에 보다 쉽게 내용 전달을 위해서 제원 정보 통해서 상세 연비를 나타내었습니다. 제원 이미지에서 하이브리드 모델 연비와 함께 비교해 보세요.



    인피니티의 QX60 국내 세금 유지비

    보험 약정 거리 할인받는 구간 1년 10,000Km 주행 기준, QX60 1년 유류비 + 자동차세 정보 통해서 인피니티의 QX60 1년 유지비 산출된 내용입니다. 하이브리드와 비교해도 AWD 구동의 유지비가 나쁘지 않죠.



    인피니티의 QX60 7인승

    하이브리드 모델 또는 3.5L AWD 모델을 선택이든 7인승 모델이기에 다자녀 혜택이 있는 차량입니다. (만18세 미만, 3자녀) 다자녀 가정에서 구매 시 취등록세 면세가 적용되는 차량이죠.



    인피니티의 QX60 총평을 정리하면 패스파인더의 고급화된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입니다. 남성이 원하는 성능으로 남이 가지 않는 길까지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차량이라 여러 안전 시스템을 적용한 7인승의 매력을 담고 있죠. 국내 출시한 QX60 2.5L 하이브리드보다 3.5L 모델이 더 매력을 나타내고 있어 경쟁 모델과 비교해도 인피니티의 스포츠 SUV 매력은 충분하게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내의 디테일한 정보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네요. 유익한 정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