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7 미니쿠퍼 5도어 VS 3도어 가격표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BMW 2017. 6. 16. 16:29

    2017 미니쿠퍼 5도어 VS 3도어 가격표 세금 유지비



    안녕하세요. 미니쿠퍼 좋아하시죠. 매력 넘치는 소형 자동차 디자인의 갑이라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고 국내 출시 모델은 5도어와 3도어 통해서 고객에게 매력 발산하고 있습니다. 미니쿠퍼 신차 또는 중고차 구매할 시기쯤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을 하는 것 같아 참조적인 정보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7 미니쿠퍼 어떄?

    어떤 차량도 눈에 들어오지 않고 미니쿠퍼만 눈에 아롱거린다면 자신이 원하는 차량입니다. BMW 기술이 녹아있는 미니 차량을 기술적인 부분을 따진다면 세계 상위 차량을 의심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미니를 믿고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5도어와 3도어를 선택하려는데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자신의 환경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준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인 의견이 반영한 내용입니다. 20대 초반이면서 가족과 함께할 목적이 아니라 순수 혼자 또는 여자 친구와 함께 즐기는 차량이라면 3도어 모델을 고려해도 좋습니다. 20대 중반이라면 앞으로 결혼과 미래의 가족을 고려한다면 5도어가 좋겠죠. 미니쿠퍼는 사용 목적에 따라 3도어 또는 5도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미니의 다른 매력은 미니 기술적 내용을 참고하면 더 좋을 것 같아 준비해봤습니다.



    2017 미니쿠퍼의 3도어 매력

    뒷문 1개 도어와 양도어를 합쳐 쿠페 스타일을 나타낸 3도어 모델입니다. BMW 미니에서 설계에서 고려한 내용을 참고하면 미니쿠퍼 쿠페 스타일은 운전의 재미와 날렵한 이미지를 반영한 모델입니다. 5도어와 같은 엔진을 적용하고 있어도 크기와 무게, 저항 계수는 서스펜션의 영향을 다르게 반영하기에 성능은 5도어보다 좋은 성향을 나타냅니다. 미니 마니아는 진정한 쿠퍼를 원한다면 "3도어를 선택해라" 의견을 나타내는 사람도 있지만, 위 언급한 내용처럼 자신의 환경을 우선 반영이 먼저이겠죠.



    미니쿠퍼의 3도어 크기는 전장(3,821㎜), 전폭(1,727㎜), 전고(1,414㎜), 휠베이스 (2,495㎜) 사이즈입니다. (위 이미지 제원과 연비는 미니 달라진 제원을 반영한 것입니다)



    2017 미니쿠퍼의 5도어 매력

    작은 차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도록 총 278L 트렁크 용량과 뒷좌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덩치 큰 남성 5명을 타기엔 무리가 있지만, 아이를 태우기는 문제없겠죠. 미니쿠퍼의 5도어는 현재는 혼자이지만 미래를 생각하는 남성에게 결혼 후 아이가 어느 정도 자랄 때까지 자동차 변경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세단형이라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매력을 담고 있죠.



    미니쿠퍼의 5도어 크기는 전장(3,982㎜), 전폭(1,727㎜), 전고(1,425㎜), 휠베이스(2,567㎜)사이즈이며 3도어와 크기가 다르게 적용하였습니다. 3도어와 5도어의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미니쿠퍼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위 이미지 제원과 연비 정보는 미니 달라진 제원을 반영한 것입니다)



    2017년형 미니쿠퍼 가격 및 취등록세

    미니쿠퍼 출시 가격표 및 5도어와 3도어 구매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미니쿠퍼 출시 가격표입니다.




    2017 미니쿠퍼 안전

    미니 첨단 제동 기술은 쿠퍼를 잘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을 담고 있습니다. 최신식 안티락 브레이크는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신속하게 정지할 수 있고, 전자식 제동력 분배장치(EBD)는 주행 상황에 맞춰 바퀴 간의 제동력 분배를 조절하게 되죠. 특히,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은 고속 코너링 시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제동 속도를 높이고 제동거리를 최소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BMW와 동일한 런플랫 타이어 덕분에 타이어 구멍이 생겨도 최고 80km/h의 속도로 계속해서 운행할 수 있죠. 미니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보강된 사이드 월 부위는 내열성 고무로 만들어졌고, 특별한 림 지오메트리를 채택해 심지어 코너링 시에도 펑크 난 타이어가 림으로부터 분리되지 않죠.



    미니쿠퍼 재밌는 드라이빙

    DSC 스위치를 끄면 옵션 품목인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이 작동하여 미끄러운 곳이나 모랫길 등 모든 종류의 노면 위에서 최적의 구동력을 발휘하게 되는데요. 주행 경로를 수정하기 전에 약간의 슬라이드를 허용하는데, 이는 스릴 넘치는 드라이브를 즐길 때 재미는 드라이빙을 나타냅니다.



    2017년형 미니쿠퍼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미니쿠퍼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2017년형 미니쿠퍼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같은 2.0 디젤인데 3도어와 5도어 디젤 연비 차이가 있네요, 미니 홈페이지 수정하면서 반영하지 않은 내용처럼 보이지만, 홈페이지 기준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총 내용을 정리하면 젊은 트렌드 디자인을 반영하고 세계 남녀 모두에게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매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도어 선택하거나 5도어를 선택하여도 그 매력은 다르게 나타내는 것 같네요. 미니쿠퍼 좋아하는 국내 남녀에게 매력 발산하는 디자인과 성능을 알아보며 달라진 제원 반영한 미니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