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규어 XJ 2017 가격 디젤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유럽자동차/재규어 2017. 6. 18. 19:49

    재규어 XJ 2017 가격 디젤 제원 연비 세금 유지비



    영국 재규어 자동차 중 오랜 역사를 가진 XJ 세단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가솔린과 디젤 엔진 기반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최상위 트림 크기로 출시하고 있죠. XJ 대형 세단 선호도 따라 크기는 일반 크기와 롱바디 크기로 다른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의 XJ 세단

    2017년형 출시 세단은 5세대 모델이면서 2009년 출시 후 몇 차례 페이스리프트 걸친 차량이지만, 외형에서 큰 변화는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재규어의 XJ 실내와 소소한 외관 부분 변경으로 고급세단의 완성도를 높은 차량이었던 만큼 크게 변화하지 않은 스타일 통해서 편의성 집중한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규어의 XJ 파워트레인 구성

    2017년형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으로 2.0L, 3.0L, 5.0L 구성입니다. 국내 출시 모델은 최고급 트림으로 구성되었으며 FR 구동 기초로 상위 트림은 AWD 구동을 나타내지만, 최상위 트림 5.0부터 FR 구동을 나타내기 때문에 구동의 차이에 따라 상위트림 분류는 할 수는 없겠네요. 재규어의 XJ 1세대부터 만족을 나타내었던 부분은 여러가지 중 엔진에 대한 만족은 높은 평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세대 엔진에서 2.8L XK I6, 4.2L XK I6, 5.3L 재규어 V12 1972년부터 적용된 시승기를 검색하면 기름 소비율은 낮지만, 엔진에서 부드러움과 과감한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카와 견주어도 좋을 만큼 엔진의 평가를 받아왔었죠. 현재 출시하고 있는 재규어의 XJ 성능 제원을 확인해 보시죠.



    재규어의 XJ 성능 제원

    2017년형 모델의 가솔린과 디젤 파워트레인에 대해서 비교할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전체 내용에서 가솔린 엔진의 퍼포먼스도 좋지만 눈에 보이는 디젤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가늠할 수있는 제로백은 더 높은 것이 특징이네요. 대형 수퍼스포츠 세단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죠. (연비는 비슷한 수준이지만, 디젤 파워트레인의 연비가 좋은 좋네요)



    재규어의 XJ 크기는 두 가지입니다. 숏휠베이스 SWB 전장(5,130㎜), 전폭(1,899㎜), 전고(1,460㎜), 휠베이스(3,032㎜)이며 롱휠베이스 LWB 전장(5,255㎜), 전폭(1,899㎜), 전고(1,460㎜), 휠베이스(3,157㎜) 사이즈 크기로 BMW 7시리즈와 벤츠 S클래스처럼 크기를 선택할 수 있죠. 



    재규어의 XJ 출시 가격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기사화된 내용에서 재규어 XJ 모델이 할인했었는데 아직 홈페이지에서 할인 적용된 가격은 고치지 않았네요. 이 글 정보에서는 할인 반영된 가격인 만큼 영업점 확인은 필! 확인하세요.



    2017년형 재규어의 XJ 세단 가격 및 취등록세

    재규어의 XJ 출시 가격의 취등록세 7%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2017년형 재규어의 XJ 세단 가격표입니다



    XJ의 100% 알루미늄 차체 구조는 극도로 견고하면서도 가벼운 차체로 유명하죠. 재규어의 XJ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모노코크 섀시 및 차체 구조는 용접 이음 없이, 중량 대비 출력비로 퍼포먼스의 모든 성능을 향상하고, 특히 모노코크 구조는 탁월한 안전성과 경량차로 알려진 세단입니다.



    재규어의 XJ 컨트롤

    수입차에서 강조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재규어의 XJ에도 적용되었는데요. 초당 최대 500회의 속도로 차의 진동을 감지해 최적의 상태로 진폭을 조절합니다. 지능적인 조정은 XJ 차체를 낮고 안정된 자세로 유지해줌으로써, 재규어의 XJ 승차감의 손실 없이 제어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주죠.



    재규어의 XJ 커맨드

    XJ의 8단 자동변속기는 재규어 드라이브 셀렉터로 변속 제어되며, 이 장치는“시동”버튼을 누르는 순간, 서서히 올라오게 됩니다. 재규어 드라이브 컨트롤은 2가지 드라이빙 모드로 지원하는데요, 재규어의 XJ 다이내믹 모드즉각적인 반응으로 더욱 빠른 가속을 주행하며, 윈터 모드미끄러운 도로에서도 자신감 있는 컨트롤을 주행합니다.



    재규어의 XJ 디젤 요소수

    트렁크 스페어타이어 부분에 있는 요소수 탱크는 15L 용량이며, 12,800Km 주행마다 채워주는 시스템입니다. 재규어의 XJ 요소수 부족으로 첫 경고는 남은 주행 거리 2,414Km 남게 되면 첫 번째 경고 신호가 계기판에 나타납니다. 



    이후 두 번째 1,448Km일 때 신호가 표시하며 요소수 탱크가 482Km 주행할 거리에 도달하면 경고 표시등이 계기판에 켜져 있습니다. 재규어의 XJ 요소수 탱크가 비었을 때, 4L 충전으로 경고등이 꺼집니다. 국내 세금 및 유류비 정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재규어의 XJ 세금 유지비

    1년 보험 약정 거리할인 구간 10,000Km 기준, XJ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통해서 재규어의 XJ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스포츠 대형 세단이라 젊은 고객에게 인기 모델이며 명성은 잘 알려진 차량인 만큼 좋은 성능을 나타내는 모델입니다. 내에서 재규어의 XJ 정보가 부족한 부분 요소수와 세금 부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