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어떤 모습?
    국내자동차/기아 2017. 7. 2. 20:51

    2018 기아 k5 페이스리프트 어떤 모습?



    기아자동차 K5 모델은 2015년 출시 후 시간이 지나면서 페이스리프트 계획에 관심이 쏟아지는 시기입니다. 공개된 이미지는 없으며 단순히 예상할 수 있는 것은 이전 공개한 세마 K5 컨버터블 모델인데요. 관련 소식으로 내용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8년형 K5 페이스리프트

    어떤 것이 달라지나? 생각하면 달라지는 모습은 크게 나타나지 않은 전면부에서 조금의 변화를 볼 수 있으며 국내 시장에 아직 없었던 컨버터블 도입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컨버터블 모델은 아직 없었기에 더 신빙성을 높이는 부분이죠.



    특징은 프론트 힌지 도어 대신 뒷부분 탑승자를 위한 지붕 및 뒷부분 힌지 도어가 없는 뒤쪽에 장착한 '코치 도어(coach door)'를 적용한 기아차 K5 4도어 컨버터블 추가하는 것입니다.

    코치 도어는 탑승자의 편리한 승하차를 돕기 위해 반영된 내용이지만, 이 부분은 롤스로이스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도어 방식이라 국내에서도 새로운 편의성과 볼 수 없었던 도어 오픈 방식을 도입할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관심을 높이고 색다른 개성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죠.



    페이스리프트 엔진은 2.4L, 2.0T GDI 엔진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며 새로운 1.6T 터보 엔진과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터보 모델 때문에 V6 엔진은 기대하기 힘들다는 외신 내용인데요. 북미 시장을 위한 2.4L와 2.0T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지만, 1.6T 엔진은 새로운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DCT)와 결합됩니다.



    기아차 K5 하이브리드 모델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하이브리드 버전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기아차에서 2017년까지 하이브리드 K5를 출시하였기에 기존 세단과 새롭게 컨버터블 모델이 추가하면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플랫폼 메이트와 마찬가지로 기존 K5 하이브리드 또한 계속 판매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그러나 예상할 수 있듯이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모델 출시 후 반영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18년형 기아차 k5 세단에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쏘나타에서 보여준 완전변경 급으로 변경하기보다 컨버터블을 적용하고 새로운 시장을 열게 된다는 계획으로 볼 수 있겠죠. 모두 새롭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Apple의 CarPlay 및 Google의 Android Auto 기술을 모두 지원하는 UV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특징은 최고급형으로 K5 컨버터블 페이스리프트는 수제작 꿰매진 대시 보드, 퀼팅 처리된 럭셔리 가죽 시트, 고급 알루미늄 내장 트림 패널, 고급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서라운드 뷰 모니터 및 오토가있는 Bi-Xenon LED 프론트 헤드램프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안전 시스템에서도 자동 비상 브레이크와 마찬가지로 사각지대 감지 및 백업 경고 센서도 적용될 전망으로 볼 수 있죠. 그렇기에 K5는 조금 더 높은 가격대에서 최고급 트림으로 출시 가능성을 나타내 앞으로 기아차 페이스리프트에 관심은 더 높아지게 합니다.



    페이스리프트의 K5 표준 기능은 위성 라디오, 스테레오, 단일 디스크 CD / MP3 플레이어, iPod / USB 및 보조 오디오 입력 잭이 포함될 것으로 외신에서 보도한 내용이며 6개의 스피커, 합금 바퀴 및 프리미엄 좌석 및 핸즈프리 스테레오 스트리밍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 내용은 기아자동차에서 공식 공개된 내용이 아닙니다. 국내 신차 소식은 항상 외신에서 새로운 모델을 먼저 알려왔었던 만큼 외신 보도된 내용 기반을 둔 작성한 글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앞으로 기아차 K5 변경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높아진 국내 관심은 충분히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내용이라 과감하게 외신 내용을 선택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영상으로 공개된 기아차 K5 컨버터블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느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