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렉서스 제너레이션 RX450h 가격 세금 유지비
    일본자동차/렉서스 2017. 7. 5. 05:09

    렉서스 제너레이션 RX450h 가격 세금 유지비



    렉서스 SUV 제너레이션 모델은 가솔린 RX350과 하이브리드 RX450h 구성 국내 출시하였습니다. 렉서스 하이브리드 ES 세단이 대중화되면서 다른 모델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렉서스 SUV 제너레이션 어떤차?

    5인승 3.5L 가솔린 엔진 기반한 SUV이며 렉서스 하이브리드 기술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탑재하였다고 표현해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렉서스만의 고급스러운 실내 구성과 과감한 성능의 결합된 우수성을 나타내는 모델이지만, 외관은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직각의 자로 된 직선 라인의 디자인이 반영되었고 강렬한 인상은 쉽게 잊혀지지 않도록 나타내는 게 특징입니다.



    렉서스 강력한 시스템

    렉서스 SUV RX450h는 전륜과 후륜 모두, 전기모터가 적용되었고 3.5L 가솔린 엔진과 결합한 AWD 구동으로 주행하는데요. 3개의 전기모터 탑재해 2개의 모터는 직접적인 구동을 맡고, 1개의 모터는 발전기 적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동과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스템입니다.



    렉서스 "제너레이션" RX450h 느낄 수 있는 주행 감성은 부드러운 가속감과 실내 정숙성, 충분한 퍼포먼스를 나타내게 되는데요. 렉서스 하이브리드 RX450h 시스템을 분석하면 3.5L 가솔린 엔진 262ps / 6,000rpm 출력과 함께 전륜 전기모터 167마력 구동하며 후륜 모터는 68마력으로 CVT 미션과 연결합니다. (엔진 + 모터) 하이브리드 총 시스템 출력은 313마력, 최대토크 34.2kg.m 성능 제원을 나타내게 되죠.



    렉서스 하이브리드 RX450h는 전륜과 후륜에 적용된 전기모터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재생 전기 시스템으로 발전기 모터 외에도 배터리 충전하게 되는 빠른 충전과 모터의 충분한 전력 공급력은 하이브리드 성능을 높이는 시스템입니다.

    렉서스 "제너레이션" RX 모델의 크기는 전장(4,890㎜), 전폭(1,895㎜), 전고(1,710㎜), 휠베이스(2,790㎜) 사이즈이며 크기 비교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 맥스크루즈와 비슷한 크기인 전장(4,905㎜), 전폭(1,885㎜) 치수입니다.



    국내 출시한 렉서스 "제너레이션" RX 모델은 가솔린 모델보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저렴하게 출시하였습니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우 취등록세 140만 원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선택 비중은 높게 나타내는 RX450h 매력입니다.



    정부 보조금까지 생각하셨다면, 국내 제도상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탄소 배출을 만족하고 2.0ℓ 배기량까지 하이브리드 정부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렉서스 "제너레이션" RX450h 모델은 해당 사항이 안 되겠죠. 국내 출시한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가격 차이가 얼마인지 확인해 보시죠.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가격 및 취등록세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가격의 취등록세 7%는 140만 원 할인 (채권을 제외한, 탁송료와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금액 산출) 적용한 실구매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가격표입니다.


    가격 비교를 하면 RX350보다 저렴한 450h 모델이 연비와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성능과 경제성을 나타냅니다. 렉서스 배터리 문제 때문에 망설였다면 앞서 미국에서 조사한 자료를 참고할 수 있었는데요. 


    1997년 출시한 토요타 프리우스를 10년간 운행한 고객 상대로 조사한 결과 배터리 문제가 있거나 성능 저하가 있어 배터리 교체가 없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 성능 저하 문제는 70% 수준까지 내려가지 않는다는 조건이 붙는지, 일본 하이브리드 자동차 성능 대해서 조금 더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10년간 운행했는데, 70%까지 배터리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지 궁금할 수밖에 없는 내용이었죠. 


    확인한 결과 과충전을 막고, 방전하지 않았는데 핵심 기술이 적용된 사례였습니다. (충전 80%까지가 100% 만들고 방전을 하지 않음) 현재는 하이브리드 배터리 스탠다드가 되었죠.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또한 믿을 수 있다는 확신이 생기는 문구라고 느껴지네요. 유지비 정보를 확인해 보시죠.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라고 자동차세가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단지 유지비는 연비를 높여 일반 가솔린 모델보다 더 좋다고 할 수 있겠죠.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기준, RX450h 1년 자동차세 + 유류비 정보 토대로 산출된 내용을 12개월 나누어 렉서스"제너레이션" RX450h 유지비와 유류비를 1개월 정보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추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RX350 모델과 함께 적용하였습니다.


    관심 있는 렉서스 모델에 다른 내용 또한 포함하여 소개해야 했지만, 중요 부분 배터리와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소개하는 내용이 없어 중점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소개하였습니다. 렉서스"제너레이션" RX 모델을 이해하는데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