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 리프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은?자동차 뉴스 2017. 8. 1. 18:34
닛산 리프 풀체인지 출시일 가격은?
닛산 자동차 리프는 전기차 중에서 세계 가장 많이 판매되었던 모델이죠. 최근 닛산 리프 풀체인지 모델이 막바지 공개를 앞두고 CF 영상을 촬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진 이미지의 화질이 나빠 외관의 디테일한 모습은 보이지 않는데요.
■ 닛산 리프 풀체인지 변경은?
전기차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자동 변속기 자동차 경우 가속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이 있습니다. 그러나 닛산 "리프" 풀체인지 모델 경우 액셀 페달 하나로 가속과 브레이크를 적용해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풀체인지 가속 페달을 밟으면 달리게 되고 달리는 도중 페달에 밝을 떼게 되면 멈추는 기능으로 하나의 페달로 사용하게 됩니다.
닛산 자동차가 세계 최초 선보이는 기능이지만 자동차 역사상 처음 선보이는 기능이라 부자연스럽게 조작하거나 사고를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지만, 풀체인지 전기차의 첨단 기술을 통해서 차간 거리 유지와 비상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등 다양한 기능으로 운전자의 운전을 돕게 되며 오르막길에서도 잘 멈추었다 가속 페달을 받으면 잘 달리는 시스템이 적용하게 됩니다.
닛산 "리프" 현재 모델은 24 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추가해 최고출력 110마력/80kW 성능을 탑재하며 "리프" 탑승 공간 밑에 설치된 리튬이온 배터리 팩으로 공랭식 냉각이 되고 있죠, 중량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닛산 "리프" 차체 구조가 일반 차량 대비 견고하고 무게중심이 낮은 특징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닛산 리프 풀체인지 모델 또한 현재 출시한 모델 기반 좋은 점을 그대로 적용하고 개선된 상품성으로 테슬라 모델 3 그리고 쉐보레 볼트까지 경쟁 모델과 대비할 채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풀체인지 모델이 얼마나 낮은 가격에서 경쟁 모델보다 더 좋은 성능을 나타낼지 앞으로 출시할 닛산 "리프" 풀체인지 모델의 핵심의 과제로 보입니다.
닛산 "리프" 풀체인지 9월 6일 정식 공개할 예정이며 풀체인지 모델은 트림은 최고급 모델은 40 kWh, 옵션으로 60 kWh 두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Long Range (장거리)용 경우 547km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는 내용과 함께 외신에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