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제원 연비 색상 혜택은?
    미국자동차/포드 2017. 8. 13. 17:10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제원 연비 색상 혜택은?



    포드 자동차 대형 SUV는 수입차 중 가장 눈여겨보는 상품이죠.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은 국내 SUV와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7인승 3열 시트와 다자녀 가족혜택 등 다양한 부분에서 국내 차량과 비교해도 좋은 느낌입니다.



    특히, 디젤 엔진이 최근 따라 호감이 낮아지면서 가솔린 엔진을 선호하게 되는데 여기에 포드 자동차의 에코부스트 엔진 또한 매력을 더하는 것 같죠. 익스플로러 경쟁 모델은 현대 맥스크루즈, 기아 모하비, 쌍용 G4 렉스턴, 폭스바겐 투아렉, 지프 그랜드 체로키, 혼다 파일럿, 닛산 패스파인더 등 다양한 SUV 모델에서 국내 경쟁을 하고 있어 여러 차종의 비교하는 등 합리적인 선택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구성은?

    2.3L, 3.5L 두 가지 가솔린 엔진 구성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상위 트림은 에코부스트 2.3L 엔진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성능을 비교하면서 어떤 차량이 좋을지 확인해 보시죠.


    포드 익스플로러 두 엔진의 연비는 낮은 편입니다. 다행히 요즘 낮아진 유가에 만족을 올리고 있죠. 내일의 유가는 알 수 없지만, 앞으로 유가는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전기차, 수소차, 하이브리드가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고, 세계 자동차 가장 중요 수요국 3대 시장은 중국, 미국, 유럽 등 OECD 국가는 2020년까지 탄소배출을 줄이기로 했습니다. 그럼 유가는 어디로 갈까요?



    포드 익스플로러 크기는 전장(5,040㎜), 전폭(1,995㎜), 전고(1,775㎜), 휠베이스(2,860㎜) 사이즈이며 익스플로러 7인승 모델인 만큼 크기도 넉넉한 사이즈임을 나타내죠.



    포드 익스플로러 색상은?

    포드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익스플로러는 총 9가지 색상 중 1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클릭)


    012345678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 및 취등록세

    포드차 익스플로러 출시 가격의 7% 취등록세 (지역마다 다른 채권을 제외한) 적용한 포드 익스플로러 가격입니다.


    다자녀 가족 (만 18세 미만 3자녀)은 취등록세 7%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딜러에게 먼저 자신의 가족 사항을 알려주면 관련 서류 준비 등 알아야 할 내용을 설명받을 수 있으니 포드 익스플로러 구매 전 사전 언급하는 것이 좋겠죠.



    전체 디자인에서 레인지로버의 느낌이 강하죠. 포드 익스플로러 성능 또한 2.3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전 모델에 4WD가 적용가 적용되어 있어 만족감을 올립니다. 익스플로러 2.3리터 가솔린 터보의 하이 옥탄 고급유 모델이라면 V6 3.5리터 DOHC 자연흡기 엔진은 일반유 가솔린 엔진으로 고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트랜스미션은 모두 6단 셀렉트시프트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도시형 SUV의 고성능 차량으로 선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실질적인 영업점에서 체형과 맞는지 또는 실내 옵션 등 확인하며 계약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견적을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포드 익스플로러 미리 자신에게 맞는지 영업점에서 찬찬히 매력을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포드 익스플로러 세금 유지비

    1년 10,000Km 주행 기준, 익스플로러 자동차세 + 유류비 산출 정보 통해서 포드 익스플로러 1년 유지비 산출한 내용입니다.


    조금 다르게 일반유와 고급유를 적용해 준비해 보았으며 유지비 차이를 비교해 보세요. 포드 익스플로러 전체적인 내용을 정리하면 수입차의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풀 액셀에서 배기가스 유입 문제가 잊힐만하면 나오는 것을 보았을 때 관련 사항도 미리 알아보면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