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아 니로 EV 전기차 다른 디자인 느낌 미래 방향 제시
    국내자동차/기아 2018. 1. 10. 13:27

    기아 니로 EV 전기차 다른 디자인 느낌 미래 방향 제시


    북미 기아차는 니로 EV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하고 우리가 알고 있던 기아 니로 전기차와 조금 다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북미 기아자동차가 밝힌 미래 친환경 자동차 내용 정리해 보죠.


    1. CES 공개

    2. ACE 3가지 내용

    3. 2025년까지 신차

    4. 특징

    5. 제원

    6. 옵션



    1. CES 공개

    해마다 열리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입니다. 가전제품 위주로 신제품을 보였다가 몇 해 전부터 자동차 관련 전자 제품을 보이는 등 전자제품에 대한 신제품 박람회장으로 영역을 높여진 행사입니다.


    기아자동차는 2018 CES에서 미래의 이동성 비전을 제시할 기아 니로 EV 이미지를 공개하며 미래 이동성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기아 자동차는 이동성 서비스로 시야를 넓히기 위해 자동차를 자율 주행 및 Eco / Electric으로 만들기 위한 새로운 'ACE' 전략의 목적으로 다양한 신기술을 시연한다는 내용으로 3가지 핵심 요소 소개했죠.

    2. ACE 3가지 내용

    Autonomous - 기아 자동차는 2021년부터 'Smart City' 자율 주행 시험을 통해 레벨 4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 계획입니다.


    Connected - 기아 자동차는 2025년까지 모든 자동차 분야에 연결된 자동차 기술을 채택하고 2030년까지 모든 단일 모델을 연결된 자동차로 만들 계획입니다.


    Eco/ 일렉트릭 - 기아 자동차는 2025년까지 새로운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뿐만 아니라 2020년에 완전히 새로운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를 포함해 2025년까지 16개의 새로운 고급 파워 트레인 차량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3. 2025년까지 16개 신차

    새로운 전기 자동차 2025년 16개 신차를 통해서 계획의 범위를 확대해 나갈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 2020년 (FCEV)를 포함하여, 2025년 (16개) 전기 자동차의 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2019년부터 도로에서 자율 기술을 위한 대규모 테스트를 운영하여 기술을 상업적으로 생산할 예정입니다. 기아 자동차는 스마트 시티 시범 프로젝트를 통해 2021년부터 레벨 4 자율 주행 기술을 상용화 계획입니다.

    4. 특징

    이와 같은 목적으로, 기아 자동차는 CES 2018에서 니로 EV 전기차를 전시한 것인데요. 현대적인 소형 SUV의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배터리의 파워 트레인의 고효율을 결합한 기아 니로 EV 콘셉트는 공기 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차체는 공기가 차량의 안팎에서 쉽게 저항을 덜 받게 합니다.


    기아 니로 EV 기존의 그릴과 다른 대화형 디스플레이 패널로 교체되었으며 전면의 울트라 슬림 램프 기술과 결합하였습니다. 조밀한 조형의 교차 실루엣, 높게 적용되었던 차체와 넓은 C필러까지 깨끗하고 날카로운 후행 모서리 부분을 차량 뒤쪽으로 쉽게 공기가 흐를 수 있게 되었죠. 잘 알고 있는 니로 디자인과 조합은 EV에서 조금 낯선 부분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연출합니다.


    5. 제원

    기아 니로 EV 콘셉트 모델은 조금 더 발전된 차세대 전기 자동차 파워 트레인에 의해 동력을 공급합니다. 최대출력 150kW (201마력) 전기 모터와 결합한 대용량 배터리 64 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 팩에 의해 출시합니다.


    기아 니로 EV 콘셉트의 대용량 배터리 64 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 팩 1회 충전으로 238마일 (383 킬로미터)의 주행 거리를 주행할 예정이죠.

    6. 옵션

    조용한 전기 동력 전달 장치는 일상의 주행 또는 외곽에서 사고율 높아질 수 있는 예상에 따라 기아 니로 EV 콘셉은 보행자의 안전을 향상한 새로운 기술을 탑재하게 됩니다.


    새로운 액티브 보행자 경고 시스템 (APWS)은 정면 뷰 카메라, 물체 인식 기술 및 프런트 스피커 조합의 옵션으로 위험할 수 있는 보행자와 자전거 탑승자 사고를 미리 막을 수 있게 합니다.



    기아 니로 EV 콘셉트 보행자 또는 자전거 타는 사람이 차량 앞으로 가로지르는 것을 감지하면 스피커는 대상자에게 경고음을 울려 차량의 존재를 경고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APWS는 사용자 및 보행자에게 차량과의 직관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아 니로 EV 콘셉트의 새로운 양방향 조명 시스템과 조화합니다.


    CES 2018에서 기아 자동차는 최신 HMI 기술, 자율 주행 기능 및 세계 차량용 5G 연결을 전시하였습니다. 국내 전기차 모델 출시를 알렸던 만큼 궁금할 수 있는 정보 준비하면서 2019년 모델로 출시할 올해 전기차 2018 CES 발표한 기아 니로 전기차 정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