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트러플 오일이란 가격 송로버섯 비싼 이유
    생활 2018. 1. 14. 10:16

    트러플 오일이란 가격 송로버섯 비싼 이유



    현재의 요리 프로그램 발전은 트러플 오일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트러플 오일의 궁금함을 외신 정보를 통해서 알아보며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트러플 오일에 대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출처 위키]


    1. 트러플 오일이란?

    2. 트러플 오일 비싼 이유

    3. 역사

    4. 향미

    5. 요리

    6. 기타



    1. 트러플 오일이란?


    서양에서 자라는 송로버섯은 여러 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송로버섯 가격이 비싼 이유로 유통 과정에서 잔류물로 트러플 오일을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송로 버섯을 "트러플" 영어식으로 부르는데, 프랑스, 이탈리아의 이름은 약간 다른 명칭으로 부르게 됩니다.


    2. 트러플 오일 비싼 이유


    땅속에서 자라는 송로버섯은 인간의 육안으로 찾기 힘듭니다. 대부분 송로버섯을 채취하는데, 후각이 발달한 개(DOG) 또는 돼지를 이용해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개를 이용한 송로버섯을 찾습니다.


    구하기 힘든 송로버섯을 찾는 수요는 많아지고 있지만, 한정된 물량 때문에 가격은 아주 높은 수준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급 재료인 송로버섯을 이탈리아산으로 1kg 구입 시 최대 1억 5천만 원 호가한다고 알려져 있죠. 저가형 중국산 경우 2016년 8월 기준, 50g에 56,000원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송로 버섯 가격이 높고 트러플 오일 가격이 비싼 이유죠.



    3. 역사


    신선한 송로 버섯은 계절에 따라 보존 방법으로 오랫동안 사용해왔고, 풍부한 풍미를 유지하려면 적절한 보관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트러플 오일은 프랑스어로 "트뤼플"이라고 부르는데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1980년대 이후부터 생산되었습니다.


    송로 버섯의 트러플 오일은 1756년부터 올리브유로 트뤼플을 끓여서 사용되었다고 알려져 있죠.



    4. 향미


    강렬한 버섯 향으로 특유의 아로마 오일 향에 살코기 구운 냄새, 미량의 흙냄새가 섞인 맛과 향이 있습니다. 외신 자료를 확인하면 수입 중인 트러플 오일은 일부 인위적으로 생산되며 신선한 트러플 향과 아로마가 부족하기 때문에 트러플 오일은 향미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국내 경우 몸에 좋을 것 같은 인식에 찾는다면 외국의 경우 풍미와 향미의 독특한 향신료의 사용 이유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5. 요리


    트러플 오일의 풍미와 아로마를 요리에 전하는 데 사용되고 있는 현대적인 요리 재료입니다. 성분은 일반적으로 오일로서 사용하고 있죠. 주로 사용되는 요리는 다양한 요리에서 튀김, 파스타, 피자, 으깬 감자 등으로 트러플 오일은 모든 계절에 사용합니다.


    현재는 트러플 오일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가격을 보이고 있는데요. 요리사 또는 가정 요리에 인기가 있습니다.


    6. 기타


    2017년 11월 이탈리아산 송로버섯 850g 경매서 9천800만 원에 낙찰되었다는 보도를 확인할 수 있어, 아직 가격에 대한 보편적이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