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부 9단에게 배운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생활 2018. 3. 26. 23:37
주부 9단에게 배운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
먼저 주부 9단에게 배운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는 직접 청소 확인 후 실시한 내용으로 정보 전달합니다. 화장실 변기 찌든때 아주 간단한 방법이기에 자취생, 싱글 남녀 모두에게 유용한 방법임을 알려드리며 권장합니다.
1. 준비물
"고무장갑, 두루마리 화장지, 락스" 3가지와 조금 넉넉한 시간입니다.
락스는 향기 있는 것을 선택하시거나, 저렴한 가격의 락스를 준비하시든 상관없습니다. 직접 테스트에 사용한 락스는 마트에서 가장 저렴한 것을 사용하여 테스트하였습니다.
2. 화장실 변기 찌든때
직접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를 해봤습니다. 스텐볼 수세미를 사용하여 세제와 청소를 해보았지만, 변기에 수세미 얼룩이 남고 찌든 때가 그대로 있거나 청소가 깨끗이 되지 않는데요.
주부 9단 지인에게 문의한 결과, 화장실 변기 찌든 때 청소는 얼룩이 남은 곳까지 변기 물을 조금 더 채우고 락스를 소주잔 한 컵 또는 두 컵을 부어준 뒤 2~3시간 그대로 두면 깨끗하게 변합니다.
팁 : 화장실 변기 물이 고이는 부분에 찌든 때가 많아요. 물을 조금 더 채워 찌든 때가 물에 잠겨 있도록 물을 조금 더 채워주세요. 락스를 소주잔 한 컵 또는 두 컵을 부어준 뒤 2~3시간 지난 후 변기를 확인하면 변기에 잠긴 찌든 때는 깨끗하게 없어져요.
3. 테두리
눈에 보이지 않는 안쪽 테두리 경우,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청소를 잘하지 않거나 쉽게 넘어가는 곳이라 많은 오염의 화장실 변기 찌든 때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청소는 먼저,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두루 마루 화장지를 여러 겹(3겹~4겹) 20Cm 크기로 만들어 락스에 충분히 적셔줍니다. 변기 테두리 전체를 붙일 경우 20Cm 크기 5~6개 정도(락스에 적힌 화장지)를 오염된 테두리 부위를 붙입니다. (락스 물기에 변기 잘 붙음)
락스 적신 화장지를 오염 부위에 붙이고 2~3 시간 그대로 둔 뒤 물을 내리면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손으로 청소한 것보다 정말 깔끔하고 쉽게 청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변기 오염도가 높다면 자기 전 붙여 놓고 아침에 물을 내리세요)
4. 청소 주기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는 2주일에 한 번씩 화장실 변기 물을 조금 더 채워 소주컵 2잔 정도 부어 주고 2~3시간 그대로 두는 것만으로도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가 됩니다. (솔을 이용하여 청소하거나 그런 것 없음)
화장실 변기 찌든때 청소를 안쪽까지 깔끔하게 할 경우 1~2개월에 1회씩 물에 잘 녹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이용해 화장실 변기 찌든 때 부위에 붙여 놓는 것만으로 깨끗하게 청소가 이루어집니다. (물만 내려주면 깨끗해 짐)
1년 동안 총 5회 테스트했으며 이보다 화장실 변기 찌든 때 청소를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 보일 정도로 깨끗해집니다. 바로 변기에 물을 조금 채워 락스를 조금 부어 보세요.
5. 환경
게시된 내용은 환경을 고민하면 조금 꺼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각하면 변기 청소를 위해 각종 세제를 이용하는 것보다 소량으로 이용해 효과적인 방법으로 청소하는 것이라 소개하였습니다. 환경을 생각하고 자연을 아끼는 분이라면 1회 화장실 변기 찌든 때 청소에만 이 방법을 고려하시고 이후부터는 자주 청소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