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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제원 변화 포인트 출시일일본자동차/렉서스 2018. 4. 26. 19:48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제원 변화 포인트 출시일
렉서스는 베이징 국제 전시회에서 ES 모델을 공개하며 7세대 2019 렉서스 ES 역동적인 체인지 디자인과 렉서스 상위 모델 적용했던 F-Sport 도입되었습니다.
대형 모델 GA-L, 준대형 GA-K, 중형 GA-C 구성한 토요타와 렉서스 사용하고 있는 플랫폼인데요. 날카로운 주행 성능은 렉서스 GA-K플랫폼을 사용합니다.
1. 개요
6세대 모델 2012년 출시해 약 6년 만에 7세대 풀체인지 되었죠. 6세대 모델에서 인기 요인으로 꼽는다면 벤츠 E 클래스와 BMW 5 시리즈 고급감, 편안한 주행성,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유럽 디젤 세단 경제성까지 겸비하며 국내외 인기 차량이었습니다.
특히 40~50대 평소 자녀에게 많은 소비가 있는 시기라, 저렴한 유지비가 매력적이었던 차량이었죠.
소개한 6세대 모델을 생각하면 일본 자동차의 뒷 손 없는 내구성 등 사소한 부분까지 친화적인 느낌 있습니다.
이런 고급감, 편의성, 경제성은 그대로 유지하며 7세대 외관과 실내의 디자인적 매력을 높여 남성에게 눈을 뗄 수 없는 과감한 스타일로 돌아왔습니다.
2. 제원
2019 렉서스 ES 모델 ES350과 ES300h 중 가솔린 모델 한해서 전체 제원 공개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변속기와 마력 토크 등 알려지지 않았지만, 시스템 마력을 보았을 때 6세대 하이브리드와 차이 없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2019 렉서스 ES 크기를 비교할 6세대 크기는 전장 (4,900mm), 전폭 (1,820 mm), 전고 (1,450 mm), 휠베이스 (2,820 mm) 사이즈입니다. 제원 이미지의 7세대 크기가 조금씩 커진 치수를 나타냅니다.
3. 하이브리드 효율
2019 렉서스 ES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새로운 4세대 하이브리드 트랙션 시스템을 담은 초소형 4 기통, 2.5 리터 엣킨슨 가솔린 엔진과 작고 가벼워진 강력한 전기 모터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결합하였습니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215 마력으로 갤런당 44 마일의 주행할 수 있는 추정치를 산출한다고 밝혔는데요.
1 GAL = 3.78ℓ
44 MILE = 70.8km
국내 연비로 환산하면 복합연비 18.7Km 주행할 수 있는 연비가 산출됩니다.
물론, 국내 연비가 조금 낮게 적용되는 경우가 많았죠, 신차 무게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선 따라 국내 연비는 16Km 이상 기대하게 되네요.
4. ES 출시
2019 렉서스 ES 국내 출시일과 가격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 렉서스에서 밝힌 출시는 9월 말부터 출시 계획을 알리고 있어 4분기부터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렉서스 코리아에서 국내 도입 시 렉서스 Safety System을 제외하고 도입하기도 하는데요. 2019 모델부터 Safety System + 2.0을 표준 적용합니다.
북미에서 적용된 사양인 만큼 이번엔 빠지지 않고 국내 고객에게 반영되었으면 합니다.
북미 렉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아마존 알렉사 음성 지원 시스템 기반하여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 도입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소식에 인사드렸습니다.